이웃을 향한 나눔은 큰 기쁨이 되어 돌아옵니다. 캐시비카드의 대학생 교재 제작, 롯데복지재단의 의료봉사활동, 롯데시네마의 ‘에코백 나눔 프로젝트’ 등 롯데 계열사들은 이웃을 향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그 훈훈한 이야기를 L군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롯데복지재단, 연변 조선족 대상 의료봉사 활동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강동경희대학병원과 의료봉사단을 조직해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의료봉사는 중국 길림성에 위치한 연변 제2인민병원에서 조선족 자치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총 40명의 의료봉사단은 척추 및 고관절수술 22건, 통증제거시술 11건, 내시경시술 27건 등, 그동안 치료가 힘들었던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고난위의 수술 및 시술을 병행했습니다. 또, 현지에 필요한 1천만 원 상당의 의약품을 전달했습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장애인 나들이행사 비용 지원
롯데삼동복지재단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지역 내 장애인 복지시설에 나들이 행사 비용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난해 및 올해 상반기에 이어 3번째인데요. 울산지역 전체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공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9개 장애인 복지시설에 총 3천만 원의 나들이 행사 비용을 지원했습니다.
롯데시네마, ‘에코백 나눔 프로젝트’ 진행
롯데시네마는 친환경 영화관 조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클린시네마 캠페인 2탄 ‘에코백 나눔 프로젝트’를 업계 최초로 론칭했습니다. ‘에코백 나눔 프로젝트’는 남은 팝콘은 담아갈 수 있는 친환경 용지로 제작된 ‘에코백’을 제공해, 고객들이 남긴 팝콘을 편리하게 가져가고, 영화관은 팝콘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캠페인인데요. 건대입구와 김포공항에서 처음 시행됐습니다. 롯데시네마는 클린시네마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롯데하이마트, 장애인 초청 롯데월드 어드벤처 나들이
롯데하이마트는 서울 강남 송파 지역의 장애인 30명을 초청해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4년 릴레이 봉사활동 중 하나인데요. 강서, 강남, 고양 지사에 근무하는 임직원 봉사단이 장애인들과 조를 이뤄 대중교통을 이용해 롯데월드로 이동한 후,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기회로 평소 외부 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은 직접 사회, 문화 활동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접하게 됐고, 참가한 임직원 봉사자들은 장애인에 관한 편견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이비카드, 캐시비카드, 대학생 교재제작 지원
이비카드는 69개 대학교에 2014년 2학기 전공교재 7만 5천 부의 제작을 지원했습니다. 대학생들의 교재구입 비용부담을 덜고자 기획된 이번 교재제작 지원 사업은 교수 및 저자의 재능기부와 이비카드의 후원으로 진행됐습니다.
롯데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 잘 보셨나요? 롯데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웃을 향한 롯데의 나눔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많은 응원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