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간에서 프리미엄 아울렛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아울렛,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이 지난 12월 5일(금)에 그랜드 오픈했습니다. 광명점은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쇼핑, 영화, 휴식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고, 주변엔 이케아(IKEA)와 코스트코(COSTCO)와 같은 글로벌 유통 브랜드가 인접해 있어 쇼퍼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새로운 쇼핑 핫플레이스가 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그 자세한 이야기를 L군이 들려드리겠습니다.
브랜드 수 총 311개, 한 번에 즐기는 쇼핑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은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12번째 아울렛이자, 4번째 프리미엄아울렛입니다.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연면적 12만 5,600㎡(3만 8,000평), 영업면적 3만 8,700㎡(1만 1,700평)인데요. 이는 지난 2011년 오픈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영업면적 3만 6,000㎡, 1만 1,000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특히 광명점은 실내형 쇼핑몰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일반적으로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이 넓은 부지에 2~4개 동으로 나뉘어진 개방형 구조인 반면, 광명점은 실내형 쇼핑몰 구조로 사계절 쾌적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
편리한 교통은 아울렛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광명점은 사통팔달(四通八達)의 교통요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서해안·제2경인·제3경인·외곽순환도로의 교차점인 일직분기점에서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 KTX 광명역에선 자동차로 5분, 도보로는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영등포, 관악 등 서울 서남권에선 자동차로 20분 이내, 인천 등 경인 지역에선 30분 이내면 도착할 수 있다는 것도 광명점의 큰 장점입니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형 MD 강화
광명 상권의 ‘3인 이상 가족형 가구’의 비중은 53%로 수도권 평균 대비 6% 이상 높습니다. 그래서 이곳엔 30~40대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매장과 브랜드가 많은데요.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K2 등 총 17개 아웃도어 브랜드와 블루독, 밍크뮤 등 서양네트웍스의 인기 브랜드를 모아 놓은 서양종합관 등 총 19개 유아동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또, 가족을 위한 여가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400명 이상이 동시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대형 멀티플렉스관인 롯데시네마(7관/1,218석)와 유럽형 홈메이드 레스토랑&카페 ‘빌라드샬롯’, 유기농 베이커리 ‘베이크하우스’ 등 28개의 F&B 브랜드가 들어서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와 동반한 가족을 위해 다양한 놀이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키즈카페 ‘플레이타임‘도 입점했습니다.
쇼핑 중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도 있는데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러블리스퀘어’, 야외에서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열린 마당’, 크리스털 분수 조형물이 있는 ‘햇빛광장’ 등 여러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일자리 채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광명점은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31일(금)과 11월 1일(토)엔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광명시민 약 200여 명을 채용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썼고, 11월 27일(목)엔 롯데백화점-광명시의 ‘패션유통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광명전통시장 상생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또, 광명시 사회공헌사업 및 지역 협력사업에 참여했으며, 광명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강우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장은 “가까운 도심에서 프리미엄아울렛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광명점은 가족과 함께 쇼핑과 문화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아울렛”이라며 “국내 최대 쇼핑 특구로 발돋움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쇼핑과 여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소식, 잘 보셨나요? 롯데는 고객이 더 특별하고 즐거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롯데의 활약도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