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프리미엄아울렛 기반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동부산점’이 지난 12월 23일(화)에 오픈했습니다. 부산 동부산 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롯데몰 동부산점은 부산의 핵심 쇼핑 · 문화시설로 자리 잡을 것을 예고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 자세한 이야기를 지금 L군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아울렛 복합쇼핑몰, ‘롯데몰 동부산점’
국내 최초 프리미엄아울렛 기반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동부산점’이 동부산 관광단지 내에 오픈했습니다. 부산시가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개발한 동부산 관광단지의 핵심 쇼핑, 문화시설이 될 롯데몰 동부산점은 향후 이 단지에 들어서는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 단지에는 2016년까지 호텔, 한옥마을, 테마파크, 골프장 등 다양한 관광인프라가 단계적으로 들어서며 세계적인 관광 요충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부산 관광단지 내에 오픈한 롯데몰 동부산점은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몰, 마트, 시네마가 결합된 형태로 12만 9,000㎡(3만 9,000평)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들어섰습니다. 연면적 25만 7,500㎡(7만 7,9000평), 영업면적 7만 8,300㎡(2만 3,700평)으로 이중 프리미엄아울렛의 영업면적만 5만 5,400㎡인데요. 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5만 3,000㎡)보다 큰 규모입니다. 또 영업면적 중 쇼핑몰은 1만 4,100㎡, 마트는 8,800㎡, 시네마는 6관 1,000석 규모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예정입니다.
한곳에서 551개 브랜드, 해외 명품 브랜드까지
롯데몰 동부산점에는 프리미엄아울렛 407개, 쇼핑몰 144개로 무려 551개의 브랜드가 입점했습니다. 의류, 잡화부터 가전, 홈패션까지 폭넓은 상품군의 브랜드를 한공간에서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트에서는 생필품 구매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데요. 특히 동부산점 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질샌더, 베르사체 등 해외 명품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50여 개와 여러 상품군의 백화점 유명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쇼핑몰에는 유니클로, 탑텐 등 국내외 SPA 브랜드 및 편집매장도 입점해 다양한 패션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쇼핑몰 1층에는 롯데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라 코스메띠끄(La Cosmetique)’ 화장품 편집매장이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설화수,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등 국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 40여 개를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롯데몰 동부산점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F&B(Food&Beverage) 브랜드 67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아울렛 3층 푸드코트에서 남포수제비, 초량밀면 등 지역 맛집이 입점해 있어 부산지역 ‘맛집 투어’까지 가능하며, 프리미엄아울렛 1층에서는 지역 맛집도 즐길 수 있는데요. 660㎡ 규모로 국내 아울렛 중 가장 큰 매장으로 들어선 향토특산물관에서는 기장군 인증 로컬푸드는 물론, 삼진어묵 베이커리, 씨앗호떡, 할매유부전골 등 지역 맛집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동부산점에서는 쇼핑과 맛집에 이어 색다른 여가체험까지 할 수 있는데요. 그리스의 섬마을 ‘산토리니’를 모티브로 다양한 테마공간을 연출한 동부산점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높이 55m), 산토리니 섬 모양을 본떠 만든 분수와 예술적인 조형물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분수광장, 산토리니 ‘이아 마을’의 골목길을 그대로 옮긴 듯한 ‘나팔꽃 뜨락’ 등에서 쇼핑 후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롯데몰 동부산점’
동부산점은 지역 기업들의 판로 확보와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지역 우수 브랜드 34개를 대거 입접시켰습니다. 패션그룹 세정을 비롯, 그린조이, 파크랜드, 트렉스타, 콜핑 등이 프리미엄아울렛에 들어서 쇼핑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예정입니다. 지역 우수 브랜드 입점뿐만 아니라 아울렛 내에 부산 기업인 르노삼성자동차 전시관도 마련했습니다. 국내 아울렛에 자동차 전시관이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이는 현재 부산시와 부산지역 시민단체 등이 추진하고 있는 ‘향토기업 르노삼성차 사랑 범시민운동’에 참여한다는 취지로 마련했습니다.
앞서 소개된 국내 아울렛 최대 규모의 향토특산물관은 동부산 최대 규모 지역조합인 동부산농협의 다양한 상품과 부산지역 맛집 15개도 유치해 지역 맛집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아울렛 1층엔 지역 예술인과 작가들을 위한 전시공간도 마련됐는데요. 아울렛 1층 130㎡ 규모의 오픈 갤러리에서는 지역 예술인과 작가들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 상생 외에도 지난 10월엔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열어 총 3,000여 명의 지역민을 채용하기도 했습니다.
박성병 롯데몰 동부산점장은 “롯데몰 동부산점은 가족과 함께 쇼핑, 문화, 휴식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쇼핑공간”이라며 “국내 최대의 쇼핑 특구로 발돋움해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쇼핑, 문화, 휴식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쇼핑공간, 롯데몰 동부산점! 국내 최대라는 수식어라 무색하지 않을 만큼 그 규모가 대단한데요. 여기에 부산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훈훈한 상생 활동까지. 앞으로 롯데몰 동부산점이 부산을 넘어 세계적인 복합쇼핑몰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