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문을 연 롯데월드몰과 공사가 진행 중인 초고층빌딩 롯데월드타워의 안전관리를 위해 롯데가 그룹 차원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갖추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서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 시스템을 현장 차원에서 그룹 차원으로 확대하여 롯데그룹 직속의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본부’를 출범시키고, 9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합니다. 이에 따라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본부는 시설물 운영 및 안전 시공, 위기가 발생할 경우 대응 시스템 등 제2롯데월드의 전반적인 안전관련 사항을 관할하게 됩니다. 세부적인 운영방안은 서울시와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적으로, 진행 중인 제2롯데월드의 안전 재점검에 대해서는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일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롯데는 재점검을 위해 각 분야에서 최고의 신뢰성을 인정받는 전문가들로 점검단을 꾸릴 방침입니다. 점검결과 나타난 문제점들은 투명하게 공개하고 필요한 보완 조치를 신속하게 이행할 예정입니다. 또 안전관리본부 산하에는 안전관리 점검반을 상설 운영하여 상시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 저해 요소들을 제거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또한 문제 발생 시 불필요한 의혹을 없애기 위한 노력도 진행합니다. 언론 브리핑,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제2롯데월드 관련 사건사고가 발생하면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며, 사실관계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여러분께 공개하기 위해 현장 조직의 인원과 시스템도 대폭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제2롯데월드를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롯데에서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안전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안전과 신뢰를 기반한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