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나누는 롯데!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어린이병원 위문 공연, 롯데하이마트와 롯데케미칼의 교복 후원, 캐시비 교통카드의 생명카드 전달, 롯데삼동복지재단의 푸드마켓 지원 소식까지. 세상을 한층 더 즐겁게 하는 롯데의 나눔소식을 L군이 들려드립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환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어주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재능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1995년부터 21년째 어린이병원을 찾아 특별 위문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설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찾아가 위문 공연을 했는데요. 색동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로티, 로리를 비롯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직원들이 환아 및 가족들과 즉석 사진을 찍고,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웃는 아이들의 표정을 보니 명절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된 것 같아 즐거웠던 하루였습니다. ^^
롯데하이마트 결연학생에게 교복을 선물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중•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결연학생들에게 교복 구입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조손가정 아이들을 돕는 ‘행복3대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진학하는 결연 학생들에게 매년 교복 구입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결연 학생 7백여 명 중에서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91명에게 총 3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후원금은 전 임직원이 급여의 0.5%를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해 마련됐습니다.
롯데케미칼 임직원들의 힘으로 만들어진 희망교복
롯데케미칼은 여수시에서 주관하는 ‘희망날개 교복나눔 후원’ 캠페인에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전달식에는 여수시장과 롯데케미칼 생산본부장, 공장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후원금은 교복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고교생을 위해 회사의 지원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습니다.
이비카드 캐시비 생명을 지키는 ‘119생명번호’ 교통카드 전달
이비카드는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비영리 재단법인 119안전재단을 통해 캐시비 ‘119생명번호 교통카드’ 전달식을 실시했습니다.
서울 종로구 다문화센터, 중랑구 다문화센터,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각각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족에게 8천 원이 충전된 ‘119생명번호 교통카드’ 1천2백50매가 전달되었습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울산시 푸드마켓에 생필품을 지원하다
롯데삼동복지재단은 울산시청에서 울산지역 푸드마켓 2개소에 올 한 해 동안 6천만 원 상당의 주•부식류 등 식품 및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푸드마켓은 편의점 형태로 진열된 기부 물품 중에서 저소득층 이용자들이 원하는 물품을 일정 한도 내에서 무료로 구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롯데삼동복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동안 2억 3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울산시 푸드마켓에 지원해 왔습니다.
사랑 나눔으로 유난히 따뜻하게 느껴지는 봄입니다. 다음 롯데의 나눔소식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