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이 찾아왔어요.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따사로운 햇살, 나른해지기 쉬운 봄날! 그래서 준비한 L군의 이달의 추천 레시피는 바로! 춘곤증을 날려줄 봄나물 김밥과 웨지감자 도시락입니다.
설마 흔한 김밥을 상상하신 것은 아니겠죠? 롯데푸드와 봄나물을 활용한 새콤한 김밥은 봄날의 춘곤증을 확 날려줄 거예요.
그럼 요리 파워블로거 ‘꼬마츄츄’님이 알려드리는 도시락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춘곤증은 가라, 향긋함이 두 배! 봄나물 김밥 & 웨지감자
자꾸만 눈이 감겨오는 나른한 봄날, 춘곤증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한 봄 도시락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봄나물의 대표주자! 냉이와 달래를 넣어 향긋함이 가득한 도시락!
그럼 맛있는 도시락을 싸볼까요?
봄나물 김밥 : 냉이 한 팩, 달래 한 팩, 밥, 김밥 김, 롯데 한입애 베이컨, 롯데 엔네이처 두툼 김밥햄, 엔네이처 볼비엔나, 오이 1개, 딸기, 계란 3개
양념 : 소금 1/3숟가락, 들기름 1/2숟가락, 깨소금 약간, 고추가루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간장 1숟가락, 들기름 1/2숟가락, 통깨 약간
웨지감자 : 감자 3개, 건강한 발효버터 갈릭 1숟가락, 허브소금 1/2숟가락
1. 재료 준비
냉이는 깨끗이 씻어 준 뒤 데쳐주세요. 소금을 약간 넣고 데치면 색이 더 파릇해진답니다. 데친 냉이는 씻어 준 뒤,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1/3숟가락, 들기름 1/2숟가락, 깨소금을 약간 넣어 버무려줍니다.
달래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뒤 고추가루, 식초, 간장을 1숟가락 씩 넣고, 들기름 1/2숟가락과 통깨를 약간 넣어 양념해 주시면 새콤하면서 입맛을 살려주는 달래 무침이 된답니다. 춘곤증이 많이 밀려오는 봄에는 이런 새콤한 요리가 좋은데요, 김밥에도 활용해보면 맛있답니다~
오이도 채 썰어서 소금으로 5분 정도 숨이 죽을 정도로만 재운 뒤 물에 씻어 놓고, 엔네이처 두툼 김밥햄은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계란도 도톰하게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계란말이처럼 말아서 구워주시면 도톰한 계란 지단을 만들 수 있어요!
2. 김밥 말기
김에 밥을 퍼 올리고 준비한 재료를 차례로 올려주세요. 돌돌 예쁘게 말아 썰어주면 향긋한 봄나물 김밥이 완성됩니다!
3. 담백한 웨지감자 만들기
감자는 먹기 좋게 썰어준 뒤, 약 80% 정도 익혀주세요. 뜨거운 상태의 감자는 물기를 쫙 빼준 뒤에 건강한 발효버터 갈릭 1숟가락, 허브소금 1/2숟가락으로 간을 해줍니다.
간을 한 감자를 프라이팬에 올려서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담백하면서 짭조름한 웨지감자도 완성!
4. 도시락 데코하기
보기 좋은 도시락이 먹기도 좋다! 정성스럽게 만든 요리로 도시락 데코 준비를 해볼까요?
롯데 엔네이처 볼비엔나와 롯데 한입애 베이컨을 예쁘게 손질하여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롯데 엔네이처 볼비엔나는 도톰하니 맛은 물론이고 귀엽기까지 해 도시락 데코하기에 좋답니다^^
봄나물 김밥과 웨지감자 그리고 비엔나를 먹기 좋게 도시락에 담아주세요. 준비한 딸기도 함께 넣어주면 더욱 화사한 봄 도시락이 완성된답니다!
자, 어떠세요? 춘곤증에 시달리는 직장인 도시락으로도 좋고, 나들이 도시락으로도 그만이랍니다!
춘곤증으로 힘이 든다면 봄 도시락과 함께 상쾌한 나들이로 기분을 업 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