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2015/09/07

롯데 플레저박스, 그것이 알고 싶다!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상단타이틀_플박5

 

세상 모든 이웃이 즐겁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캠페인이 시작 된지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참 많은 페이스북 팬분들과 함께하고, 많은 봉사자분들을 만나고,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담은 플레저박스를 전했는데요. 오늘은 2년간 이어졌던 따뜻했던 순간들을 떠올려보며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나갔던 기억들! L군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만나보시죠. ^^

 

롯데 플레저박스, 2년간 전달한 박스 수는?

1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롯데 페이스북 팬들과 함께 합니다. 팬이 일정 인원 참여할 때마다 지원되는 박스 숫자가 늘어나는데요. 지난 2013년 7월부터 2015년 5월까지 롯데는 이웃들에게 총 8,051개의 플레저박스를 전달했습니다.

 

롯데 플레저박스, 누구에게 전해졌을까?

2

2년간 우리 주변 많은 이웃들에게 롯데 플레저박스를 전달했습니다.

3-2 사본

2013년 7월 첫 시작은 ‘세상 모든 엄마’였습니다. 총 88명의 엄마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플레저박스를 모아 전달했습니다. 2013년 9월에는 시각장애아동에게, 10월에는 다문화가정에게 박스와 사랑을 전했습니다. 이후 독거노인, 빈곤가정아동, 조손가정아동, 학대피해아동, 소아암환자, 장애아어린이집, 싱글맘 등 총 14개 대상을 위한 플레저박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롯데 플레저박스, 어떤 물품들로 가득 채웠을까?

4

총 14개 대상에게 전달한 플레저박스 안에는 어떤 물품들이 들어있었을까요? 받는 사람이 꼭 필요로 하는 물품이어야 하기 때문에 롯데는 물품 하나하나 신중히 골랐습니다.

5 사본

2013년 8월에 진행한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대상은 ‘세상 모든 어린이’였습니다. 플레저박스는 아이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문구류, 체육용품, 보드게임 등으로 꽉 채웠습니다.

6 사본

같은 해 9월에는 시각장애아동에게 미소가 되고 즐거움이 되는 점자책을 선물했는데요. 팬 10명 참여마다 1권의 점자책을 지원하여 총 1,200권을 전국의 맹학교와 한국점자도서관에 전달하였습니다.

7 사본

11월에는 1,000명의 독거노인분들께 생필품을 지원하였습니다. 그리고 겨울이 다가오는 11월이었기 때문에 더 따뜻한 겨울 보내시라고 따뜻한 의류부터 든든한 쌀과 반찬까지 모두 담아 전달했답니다.

8 사본

2014년 6월에는 학대피해아동을 위해 생필품이 담긴 플레저박스와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선풍기와 에어컨을 비롯한 가전제품을 롯데 임직원들이 직접 골라 전달하였습니다.

9 사본

같은 해 8월에는 무더운 여름 남들보다 더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 소아암 어린이 환자에게 다양한 항균 물품이 담긴 플레저박스와 가전류를 제공했습니다.

 

롯데 플레저박스, 누구와 함께 했을까?

10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페이스북을 통한 소통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주변 소외된 이웃들도 돕고, 동시에 팬들과의 소통의 폭도 넓히자는 취지로 시작한 캠페인인 것이죠! 2년간 총 161,611명의 팬분들의 참여로 인해 8,051명의 이웃들이 웃을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합니다.

11-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의 수많은 박스 포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기꺼이 봉사를 지원해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13 사본

무더위에도, 추위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웃는 얼굴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모두 한 마음으로 포장하다 보니 어느새 박스는 하늘 높이 쌓여갔습니다. 자원봉사에 참여해주신 봉사자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14 사본

올해 2015년도 훈훈한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을 이어갔는데요. 2월에는 롯데 페이스북 팬 12,007명이 참여해 조손가정아동 1,800명에게 학용품과 과자가 담긴 플레저박스를, 5월에는 팬 10,007명의 참여로 싱글맘 1,500명에게 육아용품이 들어있는 플레저박스를 정성스레 포장해 전달했습니다.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플레저박스 포장 현장은 롯데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영상 모두 보기

 

독거노인분들께 즐거움을 드리는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

15 사본

롯데 페이스북 소셜 팬과 함께 만드는 나눔 캠페인, 롯데 플레저박스. 여러분의 참여로 함께 만듭니다. 이번 달 9월에도 캠페인이 오픈 되었는데요!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이번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에 참여해 주세요. 페이스북을 통한 응원뿐만 아니라 플레저박스 포장 자원봉사자 참여를 통해 여러분의 손길을 직접 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합니다.

■ 9월 플레저박스 캠페인 기간ㅣ 2015년 9월 4일(금) ~ 2015년 9월 20일(일)
■ 참여 방법ㅣ 아래 링크 접속 > 선물 선택 > 개인정보 입력 후 참여 > 실시간 당첨 확인 > 플레저박스 지원
■ 실시간 경품ㅣ 크리스피크림도넛 하프 더즌 (이벤트 기간 동안 100명 선정)
■ 참가 경품ㅣ 롯데시네마 커플 예매권 (50명,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선정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참여하기 롯데 플레저박스 자원봉사자 신청하기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