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러분에게 완전 간편 기부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세븐일레븐과 KB 국민은행의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인데요.
www.givecoin.kr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 홈페이지
만 18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기부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현금 결제 후 천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고객이 지정한 기부처로 자동 기부할 수 있는 소액 기부지원 서비스입니다. 작년 5월부터 롯데슈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와 함께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를 시행해오다가 (주)코리아세븐도 업무협약을 맺고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게 된 것이죠.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는 우리가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 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전 기부통이 아니라, 바로 POS(Point of Sale) 시스템상으로 기부가 가능한 신개념 기부 시스템으로 구매 후 거스름돈을 안 받으면 되는 참 쉬운 기부 서비스랍니다. 물론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되고요!
기부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초간편 무기명 기부로 세븐일레븐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계산시에 ‘저 거스름돈 기부할게요~’ 하면 기부가 완료됩니다. 이럴 때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 대한적십자사 에 1/n으로 배분됩니다.
두 번째는 기부 웹사이트인 www.givecoin.kr에 가입을 통한 간편한 실명 기부입니다. 기부 웹사이트인 www.givecoin.kr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계산 후 기부 시 회원번호나 부여받은 바코드를 통해 기부가 이뤄진답니다. 회원가입이 좀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원하는 단체로 기부금을 전액 기부할 수 있고 무엇보다 한 해 동안 기부한 금액은 연말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도 가입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번거롭지 않아요~
www.givecoin.co.kr으로 접속했더니 바로 연결이 됐습니다! 가입은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접속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가입을 완료하면 전용 바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할 때마다 아이디 또는 바코드를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시작이라 아직은 기부금액이 없지만, 앞으로는 열심히 기부해 보려고 합니다.
바로 실천으로 이어보고자 회사 앞에 있는 세븐일레븐으로 향했습니다.
구매 금액이 2,500원이네요. 3,000원을 내고 거스름돈 500원은 기부를 해야겠어요!
기부사이트 회원가입을 통해 받은 아이디로 실명 기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숫자로 된 아이디를 사인패드에 입력하면 기부완료. 평상시 현금영수증 발급할 때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부를 하고 나면 이렇게 영수증을 두 개를 받으실 수 있어요. 하나는 일반 구매 영수증이고 하나는 사랑의 동전나눔 영수증입니다.
기부된 정보가 나와 있어요! 계속해서 쌓일 기부금액을 생각하니 벌써 흐뭇해집니다.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 어떤가요? 일상생활에서 쉽게 소액기부를 하니 부담도 덜 돼서 저 역시 더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모두 함께 실천해봐요!
세븐일레븐 페이스북 바로가기 -> www.facebook.com/7eleven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