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20/01/15

국내 유성탄산음료 1위, 올해 31살 밀키스의 성공 스토리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밀키스 롯데칠성음료 밀키스암바사 주윤발 광고 러시아국민음료

부드러운 요구르트 향 달달함에 톡 쏘는 탄산까지!
누구나 한 번쯤 그 달콤함에 푹 빠져본 적 있으실 텐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밀키스입니다. 올해 31살이 된 밀키스의
흥미로운 히스토리, 한번 들어보실래요?

밀키스 사랑해요밀키스 싸랑해요 롯데칠성음료 러시아 국민음료

1989년, 밀키스의 첫 등장
홍콩 액션배우들의 활약이 돋보였던 홍콩 누아르가
전국을 강타한 1980년대 후반! 당시 헬기를 동원한
오토바이 추격신 등 기존 TV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블록버스터급 광고와 함께 유성탄산음료계의 혜성 같은
신인, 밀키스가 등장했어요. 광고 마지막 장면에서 주윤발이
외쳤던 “싸랑해요, 밀키스” 는 시대를 대표하는 유행어가
되기도 했죠.
밀키스의 첫 탄생이자 데뷔를 기억하시나요?

밀키스 밀키스매출 롯데칠성음료 밀키스연매출 유성탄산음료

국내 유성탄산음료 1위, 장수브랜드 밀키스
올해로 어느덧 31살을 맞이한 밀키스. 그동안 사람들은
밀키스를 얼마나 마셨을까요? 출시 당시 약 250억 원을
기록했던 연 매출은 2018년 기준 약 580억 원으로
성장했고, 누적 매출은 국내 기준으로 2018년까지
약 1조 1,400억 원을 달성했어요!

밀키스는 롯데칠성음료 중에서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델몬트주스’, ‘레쓰비’ 등에 이어 1조 원을 달성한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국내 유성탄산음료 시장에서 꾸준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밀키스는 2010년 이후에도
연평균 성장률 5%를 이어가며 장수 브랜드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답니다.

밀키스 싸랑해요밀키스 사랑해요밀키스 주윤발 러시아 국민음료 롯데칠성음료

밀키스의 인기비결 하나. 우유처럼 부드러운 맛
그렇다면 과연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밀키스가 소비자에게
사랑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먼저,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우유처럼 부드러운 맛이
밀키스가 사랑 받는 이유 중 하나인데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향에 입 안을 부드럽게 톡 쏘는 탄산감까지 더해
남녀노소 다양한 소비자에게 폭넓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응답하라 밀키스 싸랑해요밀키스 사랑해요밀키스 주윤발 러시아 국민음료 롯데칠성음료 밀키스패키지 스누피밀키스

밀키스의 인기비결 둘. 레트로 & 콜라보 마케팅
레트로와 콜라보 마케팅 전략도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어요.
밀키스는 지난 2015년, tvN 인기드라마인
‘응답하라 1988’의 19화 ‘MEMORY’편의 PPL에 참여해
1989년 발매 당시 핑크빛 라벨 디자인과 광고 영상을
그대로 재현하며 아련한 1980년대의 추억을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하기도 했답니다.

밀키스 주윤발 러시아 국민음료 롯데칠성음료 스누피밀키스 밀키스스누피 피넛츠 피넛 밀키스아이스크림 밀키스스누피에디션

2018년 여름에는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피너츠’와 함께
‘스누피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밀키스 스누피 에디션은 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미국에서 연재된 신문만화의 대명사 피너츠의 인기 캐릭터
‘스누피’를 적용한 제품으로 밀키스 브랜드에 신선함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기 위해 기획된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2018년 4월 롯데푸드에서 선보인 밀키스바,
밀키스 튜브,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밀키스 글레이즈드 등
식품 및 프랜차이즈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도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밀키스 싸랑해요밀키스 사랑해요밀키스 주윤발 러시아 국민음료 롯데칠성음료 밀키스체리 밀키스맛 러시아밀키스맛

세계로 뻗어 나가는 밀키스
지금 밀키스는 한국을 넘어 러시아의 국민 음료로
성장 중이라는 사실! 2018년, 롯데칠성음료는 러시아에
약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2017년 대비 매출액이
약 20% 증가해 러시아 음료 시장에서 ‘음료 한류’를
이끌었다고 해요.

이처럼 러시아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그동안 러시아인들이 맛보지 못했던 우유가 들어간
탄산음료의 특별한 맛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없는
11가지 맛(오리지널, 딸기, 멜론, 사과, 파인애플, 복숭아,
오렌지, 망고, 포도, 레몬, 바나나)로 선택의 폭을 넓혔기
때문인데요. 밀키스의 다양한 맛, 과연 어떨지 궁금하네요!

밀키스 싸랑해요밀키스 사랑해요밀키스 주윤발 러시아 국민음료 롯데칠성음료 홍콩밀키스 밀키스홍콩 훠궈

뿐만 아니라 홍콩 시장에서도 건강한 탄산음료라는
이미지로 어필해 웰빙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입맛을
공략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홍콩인들이 즐겨 먹는 훠궈의
매콤한 맛이 부드러운 우유맛과 시원한 청량감이 돋보이는
밀키스와 궁합이 잘 맞아 이와 함께 밀키스의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이죠! 롯데칠성음료는 복숭아맛, 딸기맛,
메론맛 등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본격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밀키스 싸랑해요밀키스 사랑해요밀키스 주윤발 러시아 국민음료 롯데칠성음료 밀키스패키지

올해로 삼십 대가 된 밀키스의 지난 이야기,
흥미롭게 보셨나요? 30년간, 밀키스가 장수 브랜드로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변함없는 맛과
품질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소비자분들이 알아주셨기
때문이에요. 앞으로도 밀키스는 더욱더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할게요.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var/www/html/blog.lotte.co.kr/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