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20/06/03

이젠 만나지 않아도 OK! 롯데의 언택트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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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언택트 서비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마케팅

코로나 19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진행되면서
떠오른 ‘언택트’ 마케팅.
이제, 고객과 판매자가 직접 만나지 않고도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롯데의 언택트 서비스, 지금 소개해 드릴게요!

 

롯데백화점 라이브 커머스 쇼핑 방송 100라이브 롯데백화점몰 엘롯데 쇼호스트 라이브스트리밍

롯데백화점 – 100라이브(LIVE) 방송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9년 12월부터 온라인몰 엘롯데와
롯데백화점몰을 통해 매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라이브(Live)’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00라이브’는 고객이 마치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쇼핑하는 느낌으로 브랜드 샵매니저, 쇼호스트,
인플루언서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포맷인데요.
2030 여성을 타깃으로 한 의류와 화장품 품목에서
시작해 식품, 리빙 상품군으로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까지 라이브쇼핑의 누적 시청 횟수는 42만회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라이브 스트리밍에 샵매니저를 출연시켜
보다 정확한 상품 설명을 곁들여 재미있게 방송을 진행하고
매장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게 한 것을 성공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 하는 만큼,
프라이빗한 쇼핑을 즐기실 수 있는
고정 고객 초대회를 도입하는 등 백화점 브랜드를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흥미롭게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꾸준히 모색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 혼쇼 서비스 혼쇼 굿즈 스티커 가방걸이

롯데백화점 – 혼(자) 쇼(핑) 서비스 런칭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15일부터 2030세대의 쇼핑 특징과
사회적 거리두기 이슈 등 고객의 언택트 소비성향에 맞춰,
일명 ‘혼쇼 서비스’도 오픈했습니다.
혼쇼 서비스란 매장 직원의 응대보단
혼자 편안히 쇼핑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로,
고객 접점에 있는 혼쇼 굿즈(스티커, 가방걸이 등)을
부착하면 고객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만
응대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본점, 본점 영플라자, 잠실점에서 시범 운영중이며
고객 반응에 따라 서비스 확장 예정인데요.

혼쇼 서비스는 온라인 카페와 주요 언론사 채널 등을
통해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너무 필요한 서비스’, ‘매장의 밀착응대가 불편했는데
너무 좋다’ ‘불편해서 안사고 나온적이 많았는데
너무 편하겠다’ 등 고객의 니즈와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롯데 혼쇼서비스는 재밌고 귀여운 문구와
캐릭터의 스티커, 가방걸이로 서비스 흥미요소를
더 했습니다. 향후 서비스 편의성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다양한 버전의 굿즈를
제공(스티커 사이즈 감소, 팔찌 제작 등)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고객의 다양한 쇼핑 패턴에 맞춰,
모든 고객에게 편안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객의 감정을 케어하고 소통할 예정입니다.

 

롯데면세점 스마트스토어 명동본점 QR코드 위챗 중국어

롯데면세점 – 스마트스토어 오픈

롯데면세점은 지난 한 달간 명동본점 1층에 위치한
‘스타에비뉴 코너’를 전면 리뉴얼해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스토어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새로 바뀐 롯데면세점 스마트 스토어
약 520㎡(157평) 규모의 뷰티 전문 매장으로
화장품, 향수, 뷰티 디바이스 등을 판매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고객 체험을
강화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했는데요.
덕분에 대기 없이 빠르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구현할 수 있었죠.

스마트 스토어에 방문하는 고객은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매장 입구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스마트 스토어 전용 모바일 카트에 접속하게 됩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은 상품별 바코드를 스캔해
제품 상세 정보, 상품평, 재고 수량 등을 확인한 후
모바일 장바구니에 바로 추가할 수 있고
쇼핑을 마친 후에는 고객별로 제공되는
고유의 QR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일괄 결제가 가능합니다.

매장 시스템 구성면에서는 내국인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까지 배려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모바일 카트 접속 QR코드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으로도 스캔할 수 있으며,
상품별 상세 정보는 국문, 영문, 일문, 중문 간체자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됩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명동본점의 스마트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외 다른 오프라인 매장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시네마 스마트 키오스크 바로팝콘 서비스 씨네 투 고 삼성페이 비대면 영화관

롯데컬처웍스 – 롯데시네마 스마트 키오스크 도입 外

롯데시네마는 언택트 서비스가 대두된 후,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블릿 PC 기반의 스마트 키오스크는
AI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해 이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영화를 예매하고 매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신분증 확인 및 할인도
OCR(광학문자인식) 기능을 적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는데요. 스마트폰 앱에는 영화관 서비스에 최적화된
AI음성인식 챗봇 ‘샬롯’이 탑재돼 비대면
고객 응대가 가능합니다. 현재 L.pay, 티머니, 캐시비 외
카카오페이, 페이코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해
고객이 매표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영화를
예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개편 중입니다.

롯데시네마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매점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바로팝콘’ 서비스
도입했습니다. 영화관을 방문한 고객들은
직원과 불필요한 대면 소통 없이
쉽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자판기 ‘씨네 투 고’를 고객 동선 내
배치해 영화관에서 비대면으로 이색 쇼핑도
즐길 수 있는데요.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제품의 정보를 확인하고 신용카드와 삼성페이 등으로
결제해 음료, 뷰티, 헬스 제품 등 100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국 22개 영화관에서 선보이고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는 앞으로 신규 영화관에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 롯데스카이힐 제주CC 그늘집 제주도 무인편의점 버디박스 이글박스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 신규 오픈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는 IT판매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편의기능을 두루 갖춘 스마트 자판기형
편의점입니다. 2018년 가맹점의 차세대 세컨드
점포 기능을 갖춘 수익모델로 개발됐으며,
현재 전국에서 12개점이 운영 중인데요.
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29일(수),
롯데스카이힐제주CC 그늘집 2곳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 점포를 신규 오픈했습니다.

롯데스카이힐제주CC에 새롭게 선보이는 익스프레스
점포는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에 동시 오픈한
메인 스토어 ‘제주롯데아트빌라스점’의 위성 점포로
매출, 발주, 재고관리 등 모든 시스템이 메인 스토어의
관리하에 무인으로 운영됩니다. 익스프레스 점포에는
기본적으로 음료, 스낵,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와
골프공, 골프장갑 등 골프용품까지 약 100여 품목의
상품이 있으며 ‘버디박스’, ‘이글박스’ 등 그늘집에
최적화 된 맞춤형 먹거리 세트도 판매합니다.

주류 구매를 원할 경우엔 담당 캐디의 대면 인증으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셀프 계산대,
넓은 휴게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언택트하고 스마트한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는
앞으로 리조트와 골프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롯데지알에스 롯데GRS 잠실월드몰 빌라드샬롯 서빙 로봇 페니 프로모션 할인

롯데지알에스 – 빌라드샬롯 서빙 로봇 ‘페니’ 프로모션

로봇이 서빙하는 모습을 본 적 있으신가요?
롯데지알에스에서 운영하는 지중해 건강식 레스토랑
빌라드샬롯은 4차 산업시대에 핵심 기술로 이뤄낸
푸드테크(식품과 기술의 합성어)의 선두 주자로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외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빌라드샬롯 매장 내에서는
직원이 음식을 서빙 로봇 ‘페니’에게 올려놓고
태블릿에 목적지를 누르면 자율 주행으로
고객 테이블 앞까지 음식을 가져다줍니다.
직원과 직접적인 대면을 하지 않고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죠.

롯데지알에스는 빌라드샬롯 잠실월드몰점에서
6월 30일(화)까지 자율 주행 서빙 로봇 ‘페니(Penny)’를
이용한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페니는 평일 15시부터 17시까지 롯데월드몰 지하1층을
순회하며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인데요.
돌아다니는 서빙 로봇 페니 인증샷을 찍어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2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외에도 100% 당첨이 가능한 다양한 뽑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빌라드샬롯은 현재 서울, 경기
중심으로만 운영되는 서빙 로봇 페니를
향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해, 푸드테크 트렌드에
발맞춰 IT 외식분야 선도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입니다.

롯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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