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함께 가는 친구, 롯데입니다.
“롯데그룹의 각가지 사내 소식을 유쾌한 만담으로 풀어냅니다!”
‘L피셜’은 롯데그룹의 정책. 방침. 제품. 행사, 교육적인 내용, 문예, 취미 등 롯데의 여러 소식들을 리포터들과 함께 유쾌하게 토론하며 소개하는 콘텐츠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롯데 지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신규 콘텐츠 ‘L피셜’을 통해 5월의 롯데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오늘부터 새롭게 롯데의 이야기 ‘L피셜’을 함께 전달할 친구, 선우님과 미미님을 소개합니다! (짝짝)
5월의 첫 번째 L피셜
롯데케미칼, GREEN PROMISE 2030을 향한 진심 어린 발걸음을 시작하다
롯데케미칼이 지난 2월 ESG 경영전략 「Green Promise 2030」 이니셔티브를 도입하고 「지구를 지키는 진심 어린 발걸음」이라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Every Step for Green」을 발표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현재 친환경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을 추구하며 ESG 경영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친환경 사업 강화, 자원 선순환 확대, 기후 위기 대응, 그린 생태계 조성을 4대 핵심과제로 설정하고 전략적 투자를 확대하는 등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이 외에도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장학금 전달,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회사로 거듭나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화학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을 기대해봅니다.
5월의 두 번째 L피셜
롯데 액셀러레이터 미래 식단 선점 프로젝트 추진
2040년 가장 주목받을 사업이 농업이라고 할 만큼 미래의 인류에게 식량 문제는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한 부분인데요. 그에 맞게 롯데액셀러레이터가 미래식단 사업을 선점하기 위해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에 집중하는 ‘미래식단’ 선점 프로젝트를 추진했습니다. 푸드테크는 신동빈 회장이 지난 2019년 스타트업 강국 이스라엘 방문 후 가진 회의 자리에서 외부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분야이기도 한데요.
미래식단 프로젝트에 선발되면 5천만 원 이상의 초기 투자와 전담 매니저 배정을 통한 경영진단 및 사업화 컨설팅 밀착 지원, 사무공간 지원 그리고 후속 투자 기회까지 제공됩니다. 특히 롯데와 위쿡은 각사의 인프라를 통해 제품개발 및 상품화, 브랜딩, 패키징, 물류 등 전 과정에 실질적 도움을 준다는 계획으로 미래식단 1기를 이 달 14일까지 모집했습니다.
또한 롯데는 식품 계열사들은 식물성 기반 대체육 시장의 성장성과 중요성에 공감하고, 원천 기술 개발과 제품 상용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롯데마트와 코리아세븐 같은 유통사들도 콩고기를 기본으로 한 간편식을 속속 출시하는 등 첨단 푸드테크 분야로 분류되는 제품들이 가까운 미래 우리 식탁 위에서 자연스럽게 오를 것으로 보고 관련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5월의 세 번째 L피셜
치즈 맛집 롯데리아, 신제품 「치즈 No.5」 출시
「모짜렐라인더버거」, 「클래식치즈버거」, 「치즈스틱」 등 다양한 치즈 제품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치즈 맛집으로 포지셔닝에 성공한 롯데리아가 지난달 2일 국내 치즈 마니아들을 위해 신제품 치즈 No.5를 출시했습니다. 치즈No.5는 체다, 고다, 에멘탈, 모차렐라, 크림치즈 등 총 5가지 치즈를 넣어 꾸덕한 치즈 맛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패티 위에 치즈를 올리는 일반적인 치즈버거와 달리, 패티 속에 치즈를 넣어 고기를 씹을 때마다 치즈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는데요.
치즈 No.5는 출시 후 광고와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치즈에 진심인 치즈 마니아들에게 진한 치즈 맛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롯데잇츠 앱을 이용하면 홈서비스로 집에서 편하게 배달 받을 수도 있고, 잇츠 오더로 원하는 시간에 주문한 제품을 기다리지 않고 픽업할 수도 있습니다.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들을 미리 체크해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만나보세요.
5월의 네 번째 L피셜
10주년을 맞는 제10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제10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 오는 6월 28일(월)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합니다. 지난 2012년 시작된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유연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만들어가는 컬처 메이커스 기업’이라는 소명으로 한국 영화의 활성화와 발전, 영화 콘텐츠 발굴에 힘써온 롯데컬처웍스(대표이사 기원규)가 주최하는 공모전인데요. 국내 최대 규모 공모전의 명성에 걸맞게 총 상금 규모를 1억 8천만원에서 2억 8천만원으로 파격적으로 확대했으며, 또한, 최근 다양한 소재와 흥미로운 전개가 돋보이는 드라마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이에 맞춰 드라마 부문을 신설하며 적극적으로 창작자 지원과 콘텐츠 발굴에 나설 예정입니다.
창작에 대한 열정과 참신함을 가지고 있다면 기성, 신인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공모 요강은 6월 중순부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www.lottecinema.co.kr)와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홈페이지(www.lotte-creativ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5월의 다섯 번째 L피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압구정점 오픈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첫 오픈한 매장인 ‘메가스토어 신제주점에 이어 지난 3월 26일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메가스토어 압구정점을 오픈했습니다. 이곳은 프리미엄 대형 가전을 포함한 체험 공간과 편의 시설로 내부를 구성했으며, 밝고 모던한 조명과 깔끔한 연출로 젊고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1층에 약 40평 규모로 와인 존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콘셉트 매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시도가 눈에 띄는데요.
집콕의 일상화로 와인 소비가 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와인족을 위한 공간으로 와인 신규 입문자를 위한 10만 원 대 이하 가성비 라인부터 100만 원 이상 프리미엄 라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을 선보입니다. 또한 고객에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음향 체험존, 안마의자 체험존 등 여러 가지 체험 서비스와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메가스토어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중심의 편안한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메가스토어 압구정점을 들러보세요.
환경과 함께, 인류와 함께, 미래와 함께 나아갈 친구, 롯데
다음 달은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5월의 ‘L피셜’은 롯데지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