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롯데월드의 마스코트, 로티를 아시나요? 이름은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캐릭터를 본다면 누구나 알 법한 롯데월드의 얼굴! 롯데월드는 이 캐릭터 IP를 여러 콘텐츠 소재로 활용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데요. 지난 2일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는 서울 성수동에 자사 캐릭터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팝업스토어 <LOTTY’s APARTMENT>를 오픈했습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의 LOTTY’s APARTMENT는, 1989년 어드벤처 오픈부터 사랑을 받아온 마스코트 로티의 집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월드의 캐릭터로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퇴근한 로티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장소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제작된 팝업스토어는, 호기심 많고 열정적이며 취미가 다양한 로티의 성격처럼 개성 있고 다채로운 소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로티의 집, LOTTY’s APARTMENT에는 다양한 인기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한 100여 가지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휴식을 취하며 맛보는 ‘Wild Wave’ 수제 맥주, 포근하게 기댈 수 있는 ‘어브어브’ 쿠션 커버 외에도 파우치, 각종 문구용품, 모바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보여줍니다. 또한 브랜드 컨설팅 및 팝업스토어 전문 운영사 ‘프로젝트 렌트’와 함께 구성한 로티의 공간은, 침실&드레스룸, 서재, 부엌 등의 공간별 어울리는 상품들로 비치돼있어 실제 로티의 집에 놀러 온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팝업스토어 오픈과 동시에 진행 중인 이벤트 ‘LOTTY’s APARTMENT 인스타그램 방탈출’은, 인스타그램 계정 @lotty_party를 팔로우해 업로드된 게시물과 사진 속 단서를 조합해 문제를 풀다 보면 캐릭터 상품과 함께 깜짝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로티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 같은 가상 세계관으로 만들어진 팝업스토어, 현실 세계 속 가상 세계와 연계한 SNS 이벤트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재미와 몰입감을 전달한 LOTTY’s APARTMENT 1호점은 12:00 ~ 19:00까지 영업하며, 8월 29일(일)까지 운영될 예정인데요. 향후 9월부터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 연인끼리, 가족끼리 이색 데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LOTTY’s APARTMENT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