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롯데백화점이 7년 만에 새로 선보이는 백화점이라 많은 분이 기다리고 궁금하셨을 텐데요. 드디어 8월 20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오픈했습니다. 동탄점은 246,000m²(약 74,400평)의 규모의 야외 스트리트 쇼핑몰과 백화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머물고 싶은 공간, ‘스테이플렉스(Stay+Complex)를 지향한 차별화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경기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동탄점은 롯데월드타워, 방콕 ICONSIAM 등 세계적인 건축물을 설계한 베노이(BENOY)사가 건축 설계를 진행하였는데요. 동탄의 지역적 특색인 ‘젊은 도시’, ‘자연 명소’를 키워드로 설계한 베노이 사는 그 결과물로 매력적인 건물 외관과 더불어 ‘디 아이’, ‘더 테라스’와 같은 자연 명소를 탄생시켰습니다.
아트&컬처로 가득 채운 체험형 혁신 공간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해외패션, 여성, 남성, 키즈, 스포츠, 리빙 등 약 500여 개의 패션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센터 라이프스타일랩, 실내외 곳곳에 설치된 아트 조형물,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디어 아트 전,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 더 테라스, 디지털 체험존 등과 함께 전체 면적의 50% 이상을 예술, 문화, F&B등과 같은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위주로 구성했습니다.
이처럼 쇼핑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어 함께 어우러진 공간을 조성하여 세계적인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부터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까지 백화점 곳곳에서 무려 100개가 넘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등 총 31개의 작품에 한에 아트 앰버서더 배우 ‘이동휘’의 보이스로 작품 소개를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도슨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백화점 최초로 도입된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로, 작품 옆 캡션에 부착된 QR코드 및 롯데백화점 앱(APP)을 사용해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2층 복합문화공간 ‘Be Slow’에 위치한 문화센터 ‘라이프스타일랩’은 국내 최대 규모인 2,680m²(810평)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문화센터 최초 도입 스튜디오인 ‘사운드&레코딩 스튜디오’를 비롯해, ‘시네마 스튜디오’, ‘키즈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등의 문화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백화점 방문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해드립니다.
이외에도 15세기 르네상스 예술을 완성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일생과 작품을 선보이는 미디어 아트 전도 전개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다빈치의 꿈’을 주제로 한 유료 관람 전으로, 다빈치의 원작을 현존하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구현해 영상과 음악, 빛으로 어우러진 미디어 전시를 오감을 통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럭셔리 라이프 매장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위와 같이 각 컨셉과 특성을 고려해 층별로 네이밍을 붙여 서로를 차별화하였는데요. 문화, 예술에 대한 경험을 전달함과 동시에 고객의 쇼핑 즐거움을 더해 드리기 위해 상품 판매는 물론이고, 다양한 경험 콘텐츠 또한 갖춘 차별화된 럭셔리 라이프 매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패션/뷰티 분야의 데이터 분석을 통한 MZ 세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국내 최초 패밀리형 풀 카테고리 매장의 몽클레르, 남녀 풀 카테고리를 전개하는 생로랑, 경기권 최초로 입점한 톰 포드 등 차별화된 매장 구성에 힘썼습니다. 또한 버추얼 플랫폼인 UMR(Unmatereality)사와의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다양한 콘텐츠를 3D로 체험해볼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도 선보입니다.
또한 30~40대 젊은 부부가 많은 동탄 상권의 특징을 반영해 다른 지점과 차별화할 수 있는 ‘키즈’ 콘텐츠도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했는데요. 다양한 엑티비티 활동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해 주는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신개념 이유식 카페 ‘얌이밀 타운’, 키즈 뷰티 브랜드 ‘디엘프렌즈’등 유아동 전문관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는 F&B 분야도 최대한 다양한 구성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탄점의 전체 영업 면적 중 약 27.7%를 식음료 관련 점포로 구성할 만큼 F&B 조성에 힘썼는데요. 2020년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로 선정된 조희숙 셰프의 손길이 담긴 ‘한국인의 밥상’, ‘스케줄 청담’, ‘콩콩 도시락’ 등 지역 맛집부터 SNS 유명 브랜드, 오가닉 푸드, 카페까지 카테고리를 망라한 100여 개의 브랜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대만의 ‘베지크릭’,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CAFÉ A.P.C’, 공간디자이너 양태오와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가 콜라보로 기획한 갤러리 카페인 ‘엘리먼트 바이 엔제리너스’ 등 오직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색 있는 매장들도 마련되어 있어, 동탄점을 찾아 주시는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코로나19상황에서 오픈하는 만큼 방역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최첨단 기술을 총동원했는데요. 주요 출입구에 설치된 ‘AIR 퓨어 게이트’, 방문객의 이동을 방해하지 않고 체온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열화상 AI’, 숫자에 접촉하지 않고 손가락만 갖다 대도 눌러지는 방식의 ‘접근 인식 엘리베이터 버튼’, 자동으로 자외선 살균 소독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장치’ 등 현존하는 모든 기술과 장비를 최대한으로 적용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브랜드 구성은 물론이고 경험 콘텐츠, F&B, 패션 방역 등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 백화점과의 차별을 둔 롯데백화점 동탄점! 더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쇼핑 등의 경험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며 대표적인 지역의 핫플레이스가 될 수 있을지, 완벽한 여가를 보내게 될 이 곳,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