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이 유통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믹스버스 마케팅이란 메타버스(Metaverse)보다 더 진보한 개념으로 가상과 현실의 혼합을 구현하는 개념입니다. 지난 7월 롯데백화점이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인기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가 바로 믹스버스 마케팅의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믹스버스 마케팅을 호텔·리조트업계 최초로 풀어낸 곳이 바로 롯데리조트에서 선보인 ‘강철부여’의 사례입니다!
이진봉과 함께 하는 리조트 탈환작전, 롯데리조트 ‘강철부여 with 이진봉 1탄’
먼저 롯데리조트는 부여리조트에 무장괴한이 습격한 가상의 세계관 속에서 최정예 특수부대원으로 등장하는 이진봉과 함께 작전을 해결하는 군사 추리게임 ‘강철부여 with 이진봉 1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9월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약 4주 간 시청자와 함께 가상 군사 작전을 수행하는 이벤트인데요! 구글맵 코드 맞추기, 백제 역사 관련 퀴즈 등으로 구성되어 기존에 방탈출게임이나 추리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즐겨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실제 밀리터리 관련 예능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했던 707 특수부대 출신 이진봉이 작전 대원으로 분해 영상 속 리조트 탈환 작전 수행을 위한 추리 미션을 시청자들과 하나씩 해결해 가고 있습니다. 영상 속 시청자들을 이진봉과 함께 작전을 수행하는 부대원이 된 가상의 상황으로 설정, 해당 세계관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고 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롯데리조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마다 미션영상이 1개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씩 총 300명에게 세븐일레븐 1천원 상품권이 증정되며, 마지막 미션까지 완수하면 롯데리조트부여 디럭스 더블룸 1박, 사우나 2인 이용권과 더불어 실제 이진봉과 함께 복합 군사훈련을 체험할 수 있는 ‘강철부여’ 패키지가 추첨을 통해 3인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진짜’ 군사체험, 롯데리조트 ‘강철부여 with 이진봉 2탄’
한편 이러한 가상세계관 놀이터가 현실이 된 ‘강철부여 with 이진봉 2탄’ 패키지가 9월 16일 오픈이 되었습니다. 롯데리조트부여 디럭스 더블룸 1박, 사우나 2인 이용권과 함께 실제 가상세계가 현실이 된 부여 일대에서 이진봉과 함께 복합 군사훈련을 진행하는 병영체험 2인 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병영체험의 경우는 특수부대 출신 이진봉이 프로그램 기획에 함께 참여하였으며, 사격 등의 육상훈련과 IBS 침투 훈련 과 같은 고난도 해상훈련으로 구성되어 압도적인 스케일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한 군복과 군모를 입고 전투식량 식사를 체험해보는 등 군대생활을 체험해보지 못한 미필자들에게는 호기심을, 군필자들에게는 그 시절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며, 보다 안전한 체험환경 조성을 위해 코로나19 백신을 2차 접종까지 완료하였거나 방문 1주일 이내 코로나19 음성 진단을 받은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체험 신청 및 상품 관련 세부사항은 롯데리조트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 문의 및 예약
문의 및 예약 1588-4355
롯데리조트 공식홈페이지(www.lotteresort.com)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