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는 뺴빼로데이! 오늘은 사랑하는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빼빼로데이를 맞이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기념일로 성장하는 빼빼로데이를 더 알리기 위한 롯데제과의 글로벌 마케팅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리고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을 국내에서의 빼빼로데이 맞이 세븐일레븐의 행사 소식도 놓치지 마세요!
롯데제과, 글로벌 빼빼로데이 마케팅
[카자흐스탄 빼빼로 광고 中]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카자흐스탄, 러시아, 싱가폴 등 해외에서 새로운 빼빼로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올해 광고의 슬로건은 ‘Let’s get closer together’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몸은 멀어졌지만 마음의 거리만큼은 좁히자는 뜻에서 빼빼로를 통해 서로 간의 안부를 전하자는 내용이었는데요. 작년에 이어 이번 광고에서도 빼빼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가 등장하여 국내외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서며 빼빼로데이의 의미를 전하게 되었답니다.
[20년 카자흐스탄 빼빼로 프로모션]
올해 카자흐스탄에서는 전국 7개의 TV 채널에 광고를 방영하며,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빼빼로 챌린지 이벤트, 현지 유명 아이돌의 온라인 콘서트 지원하며, 11월 11일 당일에는 빼빼로 리무진을 활용한 카 퍼레이드를 시행할 예정으로 대대적인 오프라인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고 하네요.
러시아에서 또한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이미 유명한 빼빼로 게임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싱가폴에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현지 주요 체인점 55개소에 뺴빼로 전용 매대를 설치하며 전 세계에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추진과 함께 국내에서도 다양한 유통업체에서 빼빼로데이를 맞이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인기 캐릭터 및 재미있는 패키지를 황용한 다양한 콜라보 상품 110여 종을 선보이며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가 연인뿐 아니라 가족, 친구, 동료 등 주변 지인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대의 재미있는 패키지로 구성한 상품 구색을 늘렸습니다.
[세븐일레븐 콜라보페이션 제품 중 ‘무직 타이거 아몬드 빼빼로’ 와 ‘루피 빼빼로’]
먼저,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무직 타이거’ 와 ‘잔망 루피’ 가 빼빼로와 만났는데요. 빼빼로 제품은 물론이며 무직 타이거 디자인을 활용한 리사이클 백, 에코백, 캐리어에 빼빼로가 함께 구성된 이색 상품도 세븐일레븐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최근 선물로 인기가 높은 와인과 빼빼로를 세트로 구성한 상품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나 음료 쿠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롯데시네마 럭키박스’ 도 선보입니다. 또한 11일까지 BC, 국민, 삼성, 농협, 하나카드로 빼빼로 페레로로쉐 초콜릿 등 5천 원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이 가능한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카드 할인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전 점에서 친환경 포장이 가능하도록 감사 문구가 적힌 종이 띠지를 배포하며 선물에 친환경의 의미도 더했습니다. 최근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되는 가운데 빼빼로데이에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한 세븐일레븐에서 특별한 콜라보 상품들로 소중한 사람들과 정을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는 빼빼로데이에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달콤한 빼빼로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