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21/11/10

맛부터 재미까지,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안녕하세요.

다양한 이색 상품 열풍이 부는 요즘, 펀슈머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펀슈머란 재미(Fun)와 고객(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상품의 재미를 소비하는 사람을 뜻하며, 펀슈머는 재미있고 색다른 상품을 소비하며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까지 내주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재미를 가장 중시하는 MZ세대 펀슈머를 사로잡기 위해, 특히 식품 계열 업계는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맛을 개발하기 위해 몰두하며, 이제는 다양한 펀슈머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롯데도 이러한 펀슈머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실제 출시된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로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맛과 디자인을 내세운 이색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롯데에서 내세운 가잼비 ‘펀슈머 제품’! 지금 바로 구경해 볼까요?

 

처음 맛보는 초콜릿 맛의 달콤한 느낌! ‘처음처럼x빠삐코’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빠삐코’를 콜라보레이션한 ‘처음처럼x빠삐코 를 선보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컨셉의 브랜드간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에 착안,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출시 후 4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빠삐코’와 함께 ‘처음처럼x빠삐코’를 기획한 것인데요.

 

11월 초 선보일 ‘처음처럼x빠삐코’는 ‘처음처럼에 ‘빠삐코’의 초콜릿 향과 맛을 더한 리큐르 제품으로 ‘처음처럼’ 본연의 부드러움과 초콜릿의 달콤함, ‘빠삐코’의 상징적인 박수동 화백의 ‘고인돌 가족’이 더해진 제품 라벨 등 맛과 재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처음처럼’은 키덜트를 위한 ‘처음처럼x스티키몬스터랩’, 일러스트레이터 집시와 함께 선보인 ‘처음처럼x집시’ 등 다양한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세상에 없던 새로운 음료! 동치미 맛 탄산 음료 ‘미치동 스파클링’

‘처음처럼x빠삐코’에 이어 롯데칠성음료가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시원함의 대명사 동치미에 탄산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과 함께 마시기 좋고, 식후 입가심으로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미치동 스파클링’의 패키지는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무, 파, 고추 등의 캐릭터로 귀엽게 표현했으며, 동치미를 뒤집은 네이밍 ‘미치동’을 활용한 ‘시원함에 미친 그 곳’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넣은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지난 상반기 ‘정성발효즙’, ‘브루잉콤부차’ 등 발효 음료들을 출시한 바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소비자들이 음료를 음용함에 있어 건강까지 고려하는 점과 다양한 발효 음료 제품들이 출시되는 점을 주목해 이를 본격화하기 위해 발효 음료 전문 브랜드 ‘보글보글랩’을 런칭하며, 소비자들이 음료를 음용함에 있어 건강까지 고려하는 점과 다양한 발표 음료 제품들이 출시되는 점을 주목해 보글보글랩의 첫 제품인 ‘미치동 스파클링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동치미 국물을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탄산음료로, 가정집, 음식점에서 먹던 동치미를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이색 상품으로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비빔면이 고기만두로? 이색 조합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

지난해부터 롯데마트는 다양한 취향과 입맛의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라면과 만두를 결합한 ‘진짬뽕만두’, 익선동 수제만두 맛집 ‘창화당’과 협업한 ‘숯불육쌈만두’와 ‘매콤숯불육쌈만두’ 등 이색 조합의 만두를 선보여 왔는데요. 이번에는 롯데마트가 맛과 재미를 갖춘 상품으로 펀슈머 성향이 강한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식품 브랜드 팔도와 손잡아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를 단독으로 출시했습니다.

롯데마트와 협업을 한 팔도의 ‘팔도비빔면’은 특유의 비빔장 소스 맛을 활용한 색다른 음식 조합을 찾고 SNS에 인증하는 것이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런 점을 착안하여 롯데마트는 비빔장 소스를 고기만두와 조합하여 고객들에게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만두 맛을 보여주고자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기획,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팔도 비빔장으로 버무린 만두소의 맛으로, 팔도 비빔면 특유의 매콤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롯데마트 매장에서 ‘팔도 왕요자 비빔만두’를 만나보세요.

롯데는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맛에 재미를 더한 상품들로 여러분에게 새롭고 재밌는 경험을 선사하겠습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