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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이달 23일(목)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점을 ‘제타플렉스(ZETTAPLEX)’로 변경하고 새롭게 문을 엽니다. 현재 잠실점은 전체 영업면적이 1만 4214m2(약 4,300평)로 롯데마트 매장 중 가장 큰 규모이며, 롯데의 홈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는 잠실에 위치한 회사의 대표 매장인데요. 이번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탄생한 제타플렉스 잠실점은 롯데마트가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가치를 집결한 점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타플렉스는 10의 21제곱을 의미하는 제타(ZETTA)와 결합된 공간을 뜻하는 플렉스(PLEX)의 합성어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로 롯데마트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플래그십 매장입니다.
이커머스의 성장세가 매서운 유통시장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으로 손꼽히는 ‘와인’, ‘리빙, 펫’, ‘식료품’의 구색을 강화한 전문 매장으로 구성했으며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참신하게 다가가겠다는 목표를 엿볼 수 있는데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며 다양한 차별화 콘텐츠를 갖춘 제타플렉스, 함께 만나보시죠.
매장 1층 면적의 70%를 와인전문점인 ‘보틀벙커’로 구성, 와인의 모든 것 선보여
[제타플렉스 보틀벙커]
매장의 입구인 1층은 면적의 70%를 와인으로 채운 ‘보틀벙커’를 선보이는데요. 대형마트 매장 1층 입구를 와인 매장으로 채운 사례는 지금까지 없었으며, 1,322m2(약 400여평)의 매장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전문점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와인 구매 장소로 대형마트(31.8%)를 선택했으나, 와인에 대한 정보가 미흡하다는 점과 맛을 연상하기 어렵다는 점을 불편사항으로 꼽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일반적인 국가별 와인 분류 외에도 ‘시즈널’, ‘푸드페어링’, ‘모먼트’ 총 3개의 테마로 큐레이션을 진행하며 보틀벙커의 핵심요소로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와인을 제안해 와인 초보자가 와인에 흥미를 갖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총 4000여종의 와인을 판매하며 이와 함께 80여종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탭(Tasting Tab)’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식품 전문매장을 지향하는 제타플렉스 잠실점
[제타플렉스 신선매장]
과일의 진열 방식도 소비자 구매 편의를 위해 ‘맛’을 기준으로 변경했습니다. 과일의 맛을 4가지(Sweet, Citrus, Sweet&Sour, Oily)로 구분하며 과일의 진열 방식도 소비자 구매 편의를 위해 ‘맛’을 기준으로 변경했습니다.약 150여 종의 상품을 갖춘 국내 최대 샐러드 존도 선보입니다.
[제타플렉스 아쿠아포닉스]
특히, 유통업계 최초로 ‘아쿠아 포닉스’ 방식을 도입했는데요. ‘아쿠아 포닉스’는 ‘아쿠아(Aquaculture)’와 ‘수경재배(Hydroponics)’의 합성어로 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식입니다. 물고기를 키우면서 발생하는 유기물을 바탕으로 식물을 수경 재배하고 다시 이 물을 물고기 사육수로 환원하는 순환 시스템이기에 가장 친환경적인 농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을 매장에서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타플렉스 수산매장]
수산매장에는 신선함을 강조하기 위해 매장 초입에 ‘파노라마 수족관’과 살아있는 조개류 진열을 위해 계단형 수족관을 설치했습니다.
[제타플렉스 축산매장]
축산매장에서는 도매용 판매까지 고려한 양고기 전문점을 선보이며, 국내 최대의 프리미엄 매장을 구현하고자 토종 한우들을 판매합니다. 또한, 제주도에서만 유통되는 제주도 품질 인증 순종 흑돼지도 선보입니다.
가공식품 차별화를 위해서는 치즈 카테고리 시장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글로벌 치즈존’, ‘샤퀴테리 전문존’, ‘비건푸드존’, ‘스페인푸드존’ 등을 마련했습니다. 목장에서 직접 착유한 원유로 만드는 ‘자연치즈’ 카테고리의 경우 전남 영광에 위치한 ‘유레카 목장’의 까망베르 치즈 등 국내 유명 목장별 차별화 치즈를 도입해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입니다.
전문점 형태의 카테고리 킬러형 매장 다수 선보여
[제타플렉스 전경]
리빙 전문점인 룸바이홈 랩(Room X Home Lab)으로 대형마트 리빙 카테고리의 한계를 깨기 위해 프리미엄 리빙 제품을 갖추는 한편, 자체 개발 PB 및 콜라보로 리빙 전문성을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대형마트 주 고객층인 40~50대를 고려해 안티에이징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비중을 늘린 H&B스토어 ‘롭스 플러스’와, 팀원 모두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는 직원들로 구성된 ‘콜리올리’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시대에 맞춰 에어 퓨어 게이트, 비대면 쇼핑 가능한 시스템 도입
코로나 방역을 위해 에어 퓨어 게이트, 얼굴인식 체온 측정 시스템, 핸드레일 소독기 등을 설치했으며 매장내 화면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측정, 송출함으로써 쾌적하며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매장이라는 점을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입니다.
또한, 제타플렉스에서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GO’를 통해 고객이 직접 자신의 모바일 기기로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까지 진행하는 스마트 결제가 가능합니다.
전문점 형태의 카테고리 킬러형 매장들로 다양한 매력을 만나보실 수 있는 제타플렉스!
차별화된 콘텐츠로, 색다른 플래그십 매장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제타플렉스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