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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의 롯데리아가 프랜차이즈의 오래된 관습 중 하나인 ‘통일성’의 틀에서 벗어나 Fun&Unique를 극대화한 ‘Amazing Box’ 콘셉트의 스마트 스토어 ‘L7홍대점’을 오픈했습니다. 40년간 유지해온 매장 디자인 틀을 깬 신개념 롯데리아 ‘L7홍대점’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롯데리아, ‘Hip’ & ‘Technology’ 집약한 스마트 스토어 ‘L7홍대점’
[롯데리아 L7홍대점에 1Hall에 설치된 무인 키오스크, 무인 픽업 존]
롯데리아 L7홍대점은 새로운 기술∙제품∙서비스의 성능 및 효과를 시험할 수 있는 환경, 시스템 설비를 뜻하는 ‘Test Bed’ 유형의 콘셉트 매장으로 버거 주문 후 취식의 단순 식음 역할에서 벗어나 매장 특유의 공간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홍대 ‘Hip’한 공간 인테리어 구성과 비대면 무인 기기의 ‘Technology’ 시스템을 접목한 스마트 스토어 매장입니다.
입장에서 퇴장까지 ‘원스톱 주문 Flow’
[스마트존 + 특화존 = 차별화된 L7홍대점]
스마트 스토어 롯데리아 ‘L7홍대점’은 고객의 매장 입장부터 퇴장까지 직원과의 대면 과정 없이 원스톱 주문 Flow를 거쳐 드링크/커피 메뉴 역시 셀프 존으로 구성하여 매장 이용 동선을 최소화하고 지난 10월 선릉점에 테스트 운영을 진행했던 무인 픽업 시스템을 적용한 스마트 픽업 존을 구성하고, 추가로 필요한 소스류 구매가 가능한 자판기를 배치하였습니다.
Unique한 아트 갤러리 디자인 적용 / MZ 감성 자극 아이템 구성
[롯데리아 L7홍대점 2Hall 취식 공간_계단식 좌석, 대형 미디어 파사드 멀티비전]
취식 공간에는 기존 버거 매장과의 차별화를 위해 계단식 좌석의 형태로 구성해 캠퍼스 상권의 특성을 적용하고, 후면에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의 멀티비전을 배치해 2030세대의 Hip 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99년 선보인 로이∙로디∙로킹∙로니의 캐릭터를 21년 감성으로 재해석해 의류∙팬시류 등의 굿즈 존과 캐릭터들을 활용한 MZ 세대의 SNS 감성을 자극할 굿즈 플레이 존을 구성해 롯데리아 ‘L7홍대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공간 특화 존을 마련했습니다.
롯데GRS는 신규 오픈한 롯데리아 L7홍대점의 (홍대역∙L7홍대바이롯데 입점) 지리적 특성을 살려 L7홍대점 단독 메뉴로 홍대치’S버거, 호텔 투숙객을 위한 디저트 팩 등을 구성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초의 스마트 스토어 롯데리아 ‘L7홍대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