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LOUNGE 2022/02/09

롯데마트, 젊은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가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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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롯데마트가 기존 빅(VIC)마켓에서 ‘새로운 상품으로 최대치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지난달 19일 전주 송천점 오픈을 시작으로 21일 광주 상무점, 27일 목포점까지 호남권에 3개의 매장을 오픈했으며, 다가오는 3월 창원중앙점이 오픈됩니다. 또한, 기존 빅(VIC)마켓 매장(영등포점, 금천점)도 3월까지 이름을 맥스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현재 창고형 할인점이 없는 호남 지역과 창원을 중심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젊은 창고형 할인점 ‘맥스 (MAXX)’ 함께 만나보시죠.

[롯데마트 맥스(MAXX) 광주 상무점 풍미소]

오직 맥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

롯데마트는 오직 맥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의 비중을 큰 폭으로 확대합니다. 현재 35% 수준의 단독 상품 비중을 맥스에서는 50% 이상까지 확대해 맥스만의 상품 차별화를 이뤄낼 계획입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프랑스 대표 냉동식품 브랜드 ‘티리에(thiriet)’의 12가지 다양한 디저트와 요리, 원재료의 풍미를 살린 직영 빵집 1호점 ‘풍미소’, 치즈가 맛있는 피자 ‘치즈앤도우 (Cheese & Dough)’ 등을 선보입니다. 또한, 30-40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이엔드 명품,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상품, 유명 쿠킹웨어부터 유럽산 도자기와 같이 고급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상품들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롯데마트 맥스(MAXX) 광주 상무점 축산 매장]

한편, 롯데마트 맥스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축산 매장인데요. 창고형 할인점의 주력 상품군 중 하나인 수입육의 품질을 높여 상위 3%의 미국산 프라임 등급 소고기와 마블링이 뛰어난 호주산 곡물 비육 소고기를 주력으로 선보이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창고형 할인점에서는 처음으로 국내산 동물복지 돼지고기를 판매하며, Cage free(방사 사육) 계란도 연중 안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롯데마트 맥스(MAXX) 광주 상무점에서 쇼핑하고 있는 고객들의 모습1]

합리적이고 최적화된 용량과 가격

롯데마트 맥스(MAXX)는 창고형 할인점의 고정관념을 탈피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적절한 용량’의 제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롯데마트는 창고형 할인점 고객들이 느끼는 주요 불만 사항 중 하나인 ‘단위당 가격은 저렴하지만 대용량이기에 상품 가격은 비싸다’는 점에 주목해 무조건적인 대용량 상품 구성은 피하고, 3-4인 가족 중심의 용량으로 구성하여 보다 합리적이고 최적화된 용량과 가격을 제안해 나갈 예정입니다.

[롯데마트 맥스(MAXX) 광주 상무점에서 쇼핑하고 있는 고객들의 모습2]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창고형 할인점

창고형 할인점은 3040세대 고객층의 매출 구성비가 60%를 차지할 정도로 젊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30-40대 고객층은 원스톱 쇼핑에 대한 니즈가 강한 만큼 롯데마트 ‘맥스(MAXX)’는 롯데하이마트, 다이소, 한샘, 보틀벙커 등 카테고리 킬러 매장도 함께 오픈하여 이를 통해 고객이 한번 방문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하여 기존 창고형 할인점이 갖고 있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입니다.

새롭게 찾아오는 젊은 창고형 할인점 ‘롯데마트 맥스’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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