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22/02/16

롯데호텔, 글로벌 시장 공략 새 바람이 분다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안녕하세요.

롯데호텔이 지난달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킴튼 호텔 모나코 (Kimpton Hotel Monaco)의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대한민국의 해외 투자개발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KIND(한국 해외 인프라 도시개발자원공사)와 공동 투자로 진행되었는데요. 입점 브랜드로는 롯데호텔의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이 결정되어 내년 하반기 오픈 예정입니다. ‘롯데호텔 L7의 시카고 진출’부터 ‘시그니엘 서울, 키위 컬렉션 어워즈 최고의 고메 호텔 등극’까지 롯데호텔의 글로벌 시장 공략 이야기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L7 시카고 부지(현 킴튼 모나코 시카고)]

롯데호텔,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L7’

2016년 L7 명동을 처음으로 선보인 L7 호텔은 그동안 비즈니스 호텔 중심이었던 국내 호텔 시장에서, ‘라이프 스타일 호텔’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L7은 ‘A journey for inspiration’을 슬로건으로 관광과 쇼핑의 중심지 ‘L7명동’, 패션과 뷰티를 살린 ‘L7 강남’, 예술과 문화의 놀이터 ‘L7 홍대’ 등 위치한 지역의 특성을 담아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MZ세대 고객층을 사로잡으며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내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L7 시카고 진출

1999년 미국 시애틀에서 오픈한 에이스 호텔을 시작으로 뉴욕, LA 등 미국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 스타일 호텔 붐이 일었었는데요. 지난달 롯데호텔이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킴튼 호텔 모나코를 약 3600만 달러에 인수하여 내년 하반기, ‘L7 시카고’로 문을 열 예정입니다.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의 본고장인 미국에 진출한 점에서 L7 브랜드의 경쟁력과 가능성에 대한 롯데호텔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에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미국 동부 롯데뉴욕팰리스, 서부 롯데호텔 시애틀에 이어, 중부 대표 도시 시카고에 L7 브랜드가 진출하며 ‘K-호텔’ 역사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향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키워 컬렉션 어워즈 ‘최고의 고메 호텔’,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서울, 키위 컬렉션 어워즈 ‘최고의 고메 호텔’

시그니엘 서울이 비자(Visa) 카드의 글로벌 호텔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플랫폼 ‘키위 컬렉션(KiwiCollection)’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최고의 고메 호텔(Best Gourmet Getaway)’에 선정되었습니다. 키위 컬렉션은 매년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전세계 130여개국, 2,000여개 호텔에 자체적인 호텔 등급을 매기고, 12개 부문에 걸쳐 오직 하나의 호텔(또는 리조트)만을 선정해 키위 컬렉션 호텔 어워즈를 발표합니다. 이번 어워즈에서 시그니엘 서울이 세계적인 고메 호텔의 위치에 올라 세계 최정상급 호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입니다.

시그니엘 서울은 미쉐린 가이드 3 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eno)’가 총괄을 맡은 ‘스테이(STAY)’를 간판 레스토랑으로,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1 스타에 빛나는 한식당 ‘비채나’,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스카이바 ‘바81’의 높은 미식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세계 6번째 높이의 마천루에서 한 눈에 들어오는 서울의 전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장점 또한 시그니엘 서울만의 경쟁력으로 평가받습니다.

 

이처럼 롯데호텔은 킴튼 호텔 인수와 시그니엘 서울의 ‘최고의 고메 호텔’ 등극으로 한국 호텔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호텔’ 역사의 새 바람을 일으킬 롯데를 기대해주세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