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은 지금 와인 열풍’이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홈술 트렌드를 타고 와인의 인기 또한 식지 않고 있습니다. 고가 주류로 인식되던 와인이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나오면서 홈술 트렌드에 맞추어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롯데마트부터 세븐일레븐, 롯데호텔까지 와인에 진심인 롯데의 와인 이야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롯데쇼핑 롯데마트 시그니쳐 와인 ‘란(LAN) 멘시온 리제르바’, ‘그란 리제르바’ 2종]
롯데마트, 롯데의 세 번째 시그니처 와인 출시
와인을 평소 즐기는 애호가부터 이제 와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고객들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와인을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자 롯데 ‘시그니처 와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요. ‘2020년 아르헨티나-트리벤토 말벡’, ‘2021년 호주-킬리카눈 쉬라즈’에 이어 2022년 스페인-란(LAN) 멘시온 리제르바, 그란 리제르바’ 2종을 세 번째 시그니처 와인으로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스페인의 란(LAN)은 리오하 지역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로 기존 전통의 방식과 현대적 방식의 조화를 통해 트렌디한 와인 양조의 선두주자로 특히, 오크와 아메리카 오크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오크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와인을 양조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규제를 통한 와인 등급 관리로 유명한 리오하 지역은 리제르바 와인의 경우 최소 3년 숙성, 그란 리제르바 와인은 최소 5년 숙성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롯데가 새롭게 선보이는 란(LAN) 멘시온 리제르바는 오크 숙성 18개월과 병입 숙성 21개월을 거친 2016 빈지티이며, 란(LAN) 멘시온 그란 리베르바는 오크 숙성 24개월과 병입 숙성 36개월을 거친 2012 빈티지 와인으로, 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인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동일한 가격에 판매되며 대규모 물량 확보를 통해 기존 국내 시장에 소개된 란 리제르바, 란 그란 리제르바 와인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세븐일레븐 와인스튜디오 ‘KT강남점’]
세븐일레븐, 와인 전문 컨셉샵 ‘와인스튜디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KT강남점’에 와인 전문 컨셉샵, ‘와인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약 30평 공간에 300종이 넘는 다양한 와인을 갖추고 있으며, 총 8개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대륙별(신∙구대륙) 와인과 품종별 와인, 화이트 와인 코너를 기본으로 세븐일레븐 이달의 MD추천 와인존도 만나볼 수 있으며 샴페인도 별도 섹션으로 운영합니다. 이 외에 위스키, 전통주 등도 스페셜 코너로 구성하였고, 와인과 함께 곁들이기에 좋은 푸드페어링 상품(치즈, 살라미 등)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상품 가격대는 5천원에서 70만원으로 하우스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두루 갖춰 다양한 와인 마니아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와인스튜디오는 향후 와인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MD가 참여하는 임직원 및 경영주 교육장과 SNS 콘텐츠 촬영장으로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세븐일레븐은 KT강남점 와인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일부 점포의 유휴 공간을 와인스튜디오로 전환하고, 순차적으로 전국 4,200여개 와인특화매대 운영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호텔 서울의 와인샵 매장]
롯데호텔 서울, 하이클래스 와인샵 콘셉트 ‘와인 전문 매장’
롯데호텔 서울은 하이클래스 와인샵 콘셉트의 오프라인 와인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캐주얼 와인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올드 빈티지 와인은 물론 꼬냑과 같은 하드 리큐어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롯데호텔의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 큐레이션을 상시 운영하는 점은 일반 와인샵과 차별화된 부분이며, 추후에는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 운영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매장으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이처럼 롯데는 대한민국 와인 열풍 속 중심에서 와인 시장의 다양한 니즈에 맞추어 와인 특화 매장과 플랫폼, 시그니처 와인까지! 롯데만의 와인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될 롯데의 와인 이야기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