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LOUNGE 2022/03/14

롯데, 건강관리 토탈 솔루션 제공한다. ‘롯데헬스케어’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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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당연했던 일상이 멀어지게 되면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이라는 신조어에서 이와 같은 현대인들의 건강 관리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롯데지주는 지난 10일, 7백억 원을 출자해 ‘롯데헬스케어’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헬스 케어 플랫폼 구축에 나섰습니다. 롯데의 건강 관리 사업, 롯데헬스케어’에 대해 지금 살펴보겠습니다!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롯데헬스케어’

롯데헬스케어는 과학적 진단, 처방 등 건강 관리 전 영역에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보통 건강기능식품이나 운동을 선택할 때 전문가 판단보다는 주변인의 추천이나 광고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 현재 헬스케어 플랫폼 시장은 건강기능식품, 운동 등 특정 영역을 다루는 플랫폼이 대부분으로 헬스케어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롯데는 이러한 시장상황을 주목했고,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롯데헬스케어는 고객의 헬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몸을 정확히 이해하는 새로운 건강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전자와 건강검진 결과 분석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배합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제안하고, 뿐만 아니라 섭취 방식, 맞춤형 식단, 운동 등 건강 관리를 위한 코칭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롯데헬스케어는 롯데중앙연구소 등 그룹사들과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나선다]

외부 역량 확보 및 그룹사 협업을 통한 국내 웰니스(Wellness) 시장 선도

롯데헬스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 웰니스(Wellness: 건강) 시장 선점 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유전자 진단 및 개인 맞춤 처방 등의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전문 기관의 외부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와 협업도 적극적으로 나서 사업 영역을 확대합니다. 그 후 플랫폼과 연계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센터를 통한 글로벌 진출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헬스케어는 그룹사 헬스케어 사업들과도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식품 사업군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지향식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외에도 실버타운 사업에서는 플랫폼 상의 유전자, 건강 정보에 실버타운에서 제공한 정보를 더하여 입주민 대상으로 차별화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Every Moment of your Healthy life’, 롯데헬스케어의 비전인데요. 이처럼 롯데헬스케어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밀착형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헬스케어 시장 성장이 가파른 지금, 롯데의 국내 시장 선도와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기대해주세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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