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 2일부터 5일까지 KLPGA 투어 ‘2022 롯데 오픈’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롯데 오픈은 2년만에 갤러리를 초청한 만큼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벤트가 마련되었는데요. 골프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마무리된 롯데 오픈 현장, 함께 들여다볼까요?
[KLPGA 2022 롯데 오픈]
오랜 시간 이어져온 롯데의 골프 사랑
롯데 오픈은 2020년까지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으로 10년 동안 개최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 그룹 차원으로 격상되어 새롭게 재탄생하였는데요. 롯데는 한국과 미국에서 여자프로골프대회를 주최해오고 있으며 유망주 발굴 및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롯데 오픈은 롯데렌터카 여자오픈과 함께 우승자에게 ‘LPGA 롯데 챔피언십’ 출전 기회를 부여하며 우수한 국내 선수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 오픈 2030부산세계박람회 조형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이 담긴 롯데 오픈
롯데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서도 힘을 싣고 있습니다. 롯데 오픈 갤러리 플라자에 부산엑스포 포토월을 설치하고 롯데지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박람회 기념품을 배포하고, 전광판을 통해 영상을 상영하는 등 롯데 오픈을 방문하는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널리 알렸습니다.
[롯데 오픈 롯데플레저홀]
음악과 맥주를 즐기며 선수를 응원해요! 롯데플레저홀
롯데는 야외활동이 다시 재개되고 있는 만큼 이번 롯데 오픈에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마련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롯데플레저홀’인데요. 국내 골프 대회 최초로 경기 중 환호와 응원이 가능하고, 음악과 함께 맥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해당 홀을 찾은 갤러리들은 정형화된 골프 관람 문화를 벗어나 보다 즐겁게 경기를 관람하였습니다.
[롯데 오픈 갤러리 플라자]
2년만의 축제! 풍부한 이벤트와 함께한 갤러리 플라자
체험거리가 가득한 갤러리 플라자는 롯데 오픈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롯데푸드, 롯데GRS, 롯데건설 등 후원사들은 홍보부스와 푸드트럭 등을 운영하며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는데요. 롯데 오픈에 참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서도 메타버스에 소통 공간을 마련해 롯데 오픈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 1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속 구현된 ‘켈피하우스’에서 장하나, 조아연 등 롯데 오픈에 참가하는 선수 5인을 초청해 메타버스 팬미팅을 개최했습니다.
[롯데푸드 Chefood 홍보행사]
군침이 싹! 롯데푸드의 Chefood 푸드트럭과 행사부스
롯데푸드는 자사의 가정간편식(HMR)브랜드 Chefood의 시식 및 체험이벤트를 진행하는 푸드트럭 및 홍보부스를 각각 운영했습니다. 푸드트럭에서는 ‘Chefood 등심 통돈까스’와 ‘Chefood 우유미니핫도그’ 시식을 진행했는데요. 이와 더불어 스크린골프 기기를 활용한 ‘미니 롯데오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많은 관객들이 Chefood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홍보부스에서는 다양한 Chefood 음식 시식을 진행하고, 에어볼 추첨 이벤트를 통해 롯데푸드 간편식 제품을 증정했습니다.
[롯데GRS의 롯데리아 퍼팅 이벤트존]
롯데GRS의 푸드존 팝업 스토어와 다양한 이벤트
롯데GRS는 자사 브랜드인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의 푸드존 팝업 스토어를 구성해 참관 갤러리를 위한 식음 사업장 및 이벤트 체험존을 운영했습니다. 롯데리아 퍼팅 이벤트존에서는 참관 갤러리들의 TPO에 맞춘 ‘칩샷’ 행사를 1일 6회씩 대회기간 중 총 25회의 이벤트를 선착순 운영하였으며, 참여자를 위한 골프공, 캐릭터 굿즈, 버거 상품권 등을 증정했습니다. 또한 엔제리너스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대회 기간 중 원두 및 MD 용품 등을 소개하고, 원두별 시음 및 시향 행사 등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KLPGA 2022 롯데 오픈 ‘롯데건설 부스’]
똑소리나는 롯데건설의 스마트 기술과 분양 정보
롯데건설의 홍보부스에서는 대형 드론, 네발 로봇 등 다양한 스마트 건설장비를 전시하고, 부스 내 VR 체험존에서 스마트TV와 VR을 활용해 아파트 내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홍보부스 이벤트존에서는 TV스크린을 통한 골프 비거리 측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도 지급되었고, 더불어 롯데건설의 다양한 부동산 분양 정보를 제공하며 갤러리와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KLPGA 투어 ‘2022 롯데 오픈’은 2년만에 갤러리를 초청한만큼 골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는 한국 여자 골프 발전과 골프인들의 즐거움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롯데의 내일을 기대해주세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