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피서지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엔 실외뿐만 아니라 쾌적한 실내에서 자연을 컨셉으로 한 다양한 이색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 휴가철, 롯데가 선보이는 이색 매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일랜드프로젝트 제주 1호점]
제주 감성 물씬, ‘아일랜드프로젝트’ 팝업스토어 오픈
지난 2015년에 처음 선보인 ‘아일랜드프로젝트’는 시그니처 캐릭터인 ‘감귤 베어’를 통해 제주를 알리고자 시작된 브랜드로, SNS를 통해 MZ 세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으며, 2021년 5월에 2호점을 오픈하면서 현재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데요.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말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제주 패션 전문 스토어인 ‘아일랜드프로젝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일랜드프로젝트 감귤 베어 티셔츠]
팝업스토어에서는 패션 의류부터 잡화, 폰케이스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총망라해 선보이는데요. 우선 시그니처 캐릭터인 ‘감귤 베어’를 활용한 ‘감귤 베어’ 티셔츠부터 ‘제주해녀베어’ 티셔츠, ‘서핑 베어’ 티셔츠, ‘골프 베어’ 티셔츠 등을 선보이며, 제주 클래식 로고를 활용한 티셔츠와 팬츠도 판매합니다. 또한 ‘아일랜드프로젝트’ ‘판 스티커’ 및 마그네틱 5종, ‘감귤 베어’ 우산, 엽서, 폰케이스 등의 잡화 상품을 비롯해 ‘제주아르방’과 ‘아일랜드프로젝트’가 콜라보레이션한 감귤젤리 등의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프로젝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행사 기간 동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감귤 부채’ 사은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 매장 전경]
자연 감성 가득,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 오픈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을 오픈했습니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은 식물 편집숍 ‘가든어스(Garden Earth)’와 협업하여 매장을 구성하였는데요. 매장의 입구 테라스 공간부터 남천, 사철나무, 수국, 그라스 등 다양한 식물을 배치하여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입니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 내 ‘포레스트 쇼케이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포레스트 쇼케이스’
특히 매장 내부에는 숲속에 온 듯 다양한 식물들로 둘러싸인 ‘포레스트 쇼케이스’를 별도로 두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했는데요. 화장실도 식물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는 등 자연을 강조하는 ‘나뚜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또 기존의 아인슈페너에 내가 원하는 사진, 이미지, 메시지 등을 에스프레소로 인쇄할 수 있는 재미있는 ‘나만의 아인슈페너’도 매장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든어스’와 함께 제작한 다양한 굿즈(플랜트 키트, 가방, 티셔츠, 모자, 피크닉 매트 등)들도 판매중입니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 매장 내부]
‘나뚜루 시그니처’는 작년 서울 마곡나루역점을 시작으로 이번 서울대입구역점 등 7개의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색다른 인테리어와 다양한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디저트카페로 거듭난 ‘나뚜루 시그니처’는 MZ세대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상권에 재미있는 이색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 자사 프렌차이즈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휴가철, 롯데가 준비한 이색 매장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