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롯데는 국내외 사업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동원해 2030부산세계박람회(이하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송용덕,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가 팀장을 맡는 전사 차원 조직 ‘롯데그룹 유치 지원 TFT’를 구성해 식품유〮통군이 국내 활동, 호텔화〮학군이 해외 활동을 중점적으로 담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롯데가 베트남에서 전개하는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왼쪽부터)고수찬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 쩐 홍 응웬 베트남 법사위 부위원장]
[베트남 정부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회담을 갖는 롯데]
베트남 법사위 부위원장 접견 및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 요청
롯데는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는데요. 롯데는 24일(현지 시간) 베트남 호찌민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쩐 홍 응웬(Tran Hong Nguyen) 베트남 법사위 부위원장 및 정부 고위 관계자 등을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는 롯데]
베트남 현지 사회공헌 협력방안 논의 및 전개
롯데는 베트남 진출 초기부터 다양한 부문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날 롯데는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와 더불어 현지 사회공헌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는데요. 롯데는 2011년부터 베트남 국영방송 VTN과 손잡고 ‘롯데 슛돌이(LOTTE Cau Thu Nhi)’를 제작 방영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축구 꿈나무를 육성하는 오디션 예능 프로그램으로 올해 12번째 시즌이 제작될 만큼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날 롯데는 베트남 유소년 축구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합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논하고 있는 롯데]
베트남 산업발전 기여 및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롯데는 유소년 축구 발전 외에도 2017년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베트남 호찌민산업대에 ‘롯데-코이카 서비스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베트남에 유통 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하며 산업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롯데는 앞으로도 베트남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현지 사업과 더불어 문화, 스포츠 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롯데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아이템을 발굴해 국내에서는 국민들의 유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해외에서는 유치 당위성을 설득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롯데의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