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22/09/29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뉴욕! 국내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로 확대 무대 마련하다!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안녕하세요.

 

롯데가 9월 20일부터 2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LOTTE-KOREA BRAND EXPO)’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지난 9월 4일부터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에 참가해 통합 전시부스를 꾸리고 수출 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한데 이은 두번째 활동인데요. 뜨거웠던 그 현장, 함께 보시죠!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현장]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뉴욕서 진행,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9월 20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남동부에 위치한 피어17에서 열린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는 롯데 협력 중소기업과 신규 발굴 중소기업 등 총 120개 중소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수출 상담회와 제품 품평회, K컬처 이벤트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그룹의 6개 유통 계열사(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가 함께 진행하는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 프로젝트로 참여 중소기업만 170개에 달하는데요. 기존까지 일부 계열사에서 진행해 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올해부터 그룹 차원 상생활동으로 확대했습니다.

[중소기업 부스에서 상담하는 해외 바이어]

현지에서 진행된 글로벌 바이어 수출 상담회와 제품 품평회

참여한 기업은 드라마와 유튜브 먹방, K팝 아티스트 등 한류의 영향으로 해외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푸드, 뷰티 관련 중소기업들이 주로 구성되었는데요. 푸드존과 뷰티존으로 나뉘어 마련된 수출상담장에서 중소기업들은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준비해온 제품의 장점을 소개하는 등 판로개척에 힘썼다고 합니다. 롯데는 원활한 일대일 수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140명의 글로벌 바이어와 중소기업을 매칭했습니다.

엑스포 현장에 쇼케이스를 설치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살펴보는 제품 품평회도 진행되었습니다. 제품 아래 QR코드를 통해 제품에 관심이 있는 글로벌 바이어가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설문 페이지를 통해 관심있는 기업과의 즉석 매칭 및 온라인 상담도 이어졌는데요. 롯데는 엑스포에 직접 참가하지 못한 50개 기업들을 위해 사전 매칭된 해외 바이어들과 온라인 화상 상담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을 활용해 K푸드 쿠킹쇼를 펼친 최현석 셰프]

K푸드 쿠킹쇼, K뷰티 메이크업 시연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 시연

이번 뉴욕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서는 K푸드 쿠킹쇼와 K뷰티 메이크업 시연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졌습니다. K푸드 쿠킹쇼에서는 유명 셰프가 ‘한국 전통 매운 맛’을 주제로 참가 중소기업의 식품을 조리해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는 후문입니다.

이 밖에도 K뷰티 메이크업 시연회에서는 ‘텐미닛 캠페인 쉽고 빠르게’와 ‘일상의 화장을 놓치지 말자’를 주제로 K뷰티의 위상과 제품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했다고 합니다. 롯데는 한국과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 설명과 사용 방법 등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도 제작했는데요. SNS와 유튜브 등에 업로드된 영상은 글로벌 바이어들과 현지인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어메이징 벨리곰’과 함께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

‘어메이징 벨리곰’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 병행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가 열린 피어17 야외 광장에는 15m 높이의 ‘어메이징 벨리곰’이 전시되었습니다. 맨해튼 관광명소 사이에 자리잡은 거대 곰은 글로벌 바이어들은 물론 현지 방문객과 관광객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롯데는 벨리곰과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필요성을 담은 홍보물을 나눠 주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유치 지원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쳤습니다.

롯데는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들이 이번 엑스포를 통해 판로개척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 수출 계약 및 글로벌 제품 경쟁력 확보 등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엑스포 행사 외에도 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 롯데 유통 계열사 바이어 초청 국내 입점 상담회 등 이들의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 활동도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앞서 나갈 롯데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