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롯데면세점은 2017년 다낭공항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면세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2018년 나트랑깜란공항점과 2019년 하노이공항점을 연이어 오픈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문을 여는 다낭시내점은 롯데면세점의 베트남 4번째 매장이자 베트남 최대 규모의 면세점입니다. 오늘은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 오픈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 전경]
베트남 여행 필수 코스,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 오픈!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은 다낭 미케 해변에 위치한 브이브이몰(VVMall) 2층에 약 2,000㎡ 규모로 자리잡았는데요. 미케해변은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고급 리조트와 글로벌 호텔, 카지노 등 관광상업시설이 밀집해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다낭의 특색을 살려 미케 해변과 야자수를 모티브로 매장 인테리어를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다낭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기준 약 366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떠오르는 동남아 휴양지인데요. 특히 관광객의 50% 이상이 한국인으로, 롯데면세점은 베트남 토산 브랜드존에 한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들로 다양한 기념품을 구비해 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입니다.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 내부]
글로벌 면세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는 롯데
다낭 관광국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2021년 11%에 불과했던 호텔 투숙률이 2022년 상반기에 75%에 육박하며 빠르게 정상을 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롯데면세점은 베트남 관광시장 정상화시 다낭시내점에서 연간 약 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기준 베트남 면세시장 규모는 약 3천억 원 이상으로, 롯데면세점은 내년에 오픈할 베트남 하노이시내점까지 더해 베트남 면세시장점유율 60%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 본격 해외사업 재가동에 나선 롯데면세점은 이번 다낭시내점 오픈으로 현재 해외 6개국에서 13개 매장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 내부]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롯데면세점은 다낭시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내달 31일까지 다낭시내점에선 1달러 이상 구매 후 사은데스크에 방문하는 고객에겐 5만원 상당의 다낭 프리미엄 스파 이용권을 제공하며,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선 롯데면세점 베트남 전점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0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한다고 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다낭시내점을 오픈으로 베트남 및 동남아 면세시장에서 경쟁력을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롯데면세점의 지속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노력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