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2년 한 해, 어떻게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다사다난했던 이번 한 해도 어느덧 연말을 맞이하며 저물어 가고 있는데요. 괜스레 연말이 다가오면 달력을 넘겨보기도 하고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보기 마련입니다. 올 한 해, 롯데도 고객분들에게 더 좋은 모습과 서비스를 보여드리고자 부지런히 노력해왔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2022년도 롯데가 좋은 추억을 선물해드리고자 이색 마케팅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롯데마트 서울역점 매장 전경]
매장 음악으로 송출하는 브랜드송 활용한 콘텐츠 선보이는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매장송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최근 롯데마트 매장에 송출되는 경쾌하고 발랄한 브랜드송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SNS를 포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장보러 갔다가 중독됐다’, ‘난생 처음 마트 매장송을 검색해봤다’ 등의 댓글이 달리며 음원을 발매해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해당 곡은 21년 7월 롯데마트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진행한 ‘브랜드송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Brand New Lottemart(브랜드 뉴 롯데마트)’로 21년 10월부터 매장 음악으로 송출되고 있으며, 한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트로트 풍의 중독적인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공개된 지 1년 이상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는 것은 물론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자체 SNS 콘텐츠 중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콘텐츠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롯데마트 브랜드송 음원 앨범 자켓]
롯데마트, 브랜드송 인기에 음원 정식 발매
이에 롯데마트는 고객들의 진심 어린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10월 18일에 브랜드송 음원을 정식 발매했고, 11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해당 음원을 활용한 콜라보 콘텐츠들을 공개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롯데마트 매장송의 고퀄리티 커버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아카펠라 및 국악 등 이색적인 장르로 편곡하거나 댄스 커버 진행 등을 통해 고객들이 이색적인 방식으로 매장송을 즐길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특히 11월 30일에 공개한 숏폼 형태의 뮤직비디오는 ‘SNL’의 주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동그라미’,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의 ‘소현주’ 등 최근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주현영, 12월 1일에 공개된 매장송 아카펠라 버전은 대한민국 대표 아카펠라 5인조 혼성 그룹 ‘나린’이 참여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RE NEW ALL(다시, 모든 것을 새롭게)’이라는 롯데마트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Dear My Winter’ 앨범 자켓]
롯데백화점, 겨울 테마송 ‘Dear My Winter’ 음원 깜짝 공개!
롯데백화점이 겨울 테마송,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를 깜짝 공개했습니다. 지난 5일 오후 6시,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 사이트 등에 공개된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는 롯데백화점의 힐링송 프로젝트 ‘송포유(Song for You)’의 네 번째 곡인데요. 겨울 테마를 담은 따뜻한 감성의 재즈풍 발라드 곡으로, 작곡은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COLDE’가 맡고 노래는 MZ세대의 인기 아티스트 ‘츄’와 ‘죠지’가 참여해 듀엣곡을 완성했습니다.
‘송포유(Song for you)’는 응원과 위로 등의 의미를 담아 롯데백화점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대중에게 선보이는 음원 프로젝트입니다. 코로나 확산 첫 해인 20년 첫 음원 발매 이후, 매번 긍정의 메시지를 담아 노래를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코로나 극복의 염원을 담은 ‘Mask Christmas’(20.11), 모든 일이 잘 풀릴 거라는 의미를 담은 ‘Red Sun’(21.5), 자신의 길에 정진하는 모습을 응원하는 ‘GET#MYWAY’(21.11) 등 한해, 브레이브걸스, 홀리뱅 등 인기 아티스트가 참여해 선보인 지난 3곡의 영상은 유튜브 등의 누적 조회수가 현재까지 7백 70만회, 댓글 수는 2만여개를 기록하는 등 특히 MZ세대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아티스트 죠지와 츄가 노래를 부르는 모습]
평범하지만 소중한 일상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Dear My Winter’
이번에 공개된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 음원은 엔데믹 후 다시 찾은 겨울을 맞아, 평범하지만 소중한 일상에 대한 고마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럴처럼 가사에서부터 멜로디까지 MZ세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이지리스닝(Easy Listening) 스타일의 곡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차분한 분위기의 재즈풍 발라드 곡을 구성하고, 아티스트 ‘츄’와 ‘죠지’의 따뜻한 목소리를 입혀 완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노래는 백화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는데요. 음원 공개 다음 날인 12월 6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 매장에서는 하루 6~7회씩 점내 방송을 통해 노래를 내보낼 예정이며 음원 공개 이후 음원 사이트 등에서 3개월간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롯백양조 공식 포스터]
롯데백화점, 용평리조트에서 기존 형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 ‘롯백양조’ 오픈
롯데백화점이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용평리조트 스키장에서 선보입니다.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롯데백화점은 ‘롯백양조(LOTBAG BREWERY)’라는 이름으로 용평 리조트에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스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해외명품부터 뷰티, 주류, F&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총망라해 준비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우선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와 ‘보드카’를 중심으로 하는 ‘양조장’을 주요 콘셉트로 하고, 팝업스토어 이름 역시 ‘롯백양조’라고 정했습니다.
실내외 공간 인테리어도 전부 골드 계열 컬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뽐냈는데요. 내부는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을 통해 ‘술독’ 콘셉트를 극대화하였으며, 총 8개의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공간과 피팅룸 등으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팝업스토어 앞에는 스키장과 어울리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롯백양조 3D 시안 이미지]
다양한 테마의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는 ‘롯백양조’
‘롯백양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마케팅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스키를 타러 온 고객들이 용평리조트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는데요. 우선 롯데백화점은 ‘허스키를 찾아라’를 테마로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스키장 내 주요 슬로프에 설치한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미니 벌룬을 촬영한 고객들이 ‘롯백양조’ 앞에 있는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인증을 하면 ‘롯백양조 스티커팩’을 증정합니다. 또한 ‘롯백양조’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구매한 고객에게도 다양한 감사품을 증정합니다. 먼저 팝업스토어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허스키 스노우 메이커’를 증정하며, ‘롯백양조’를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웰컴 초콜렛’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SNS에 롯데백화점과 ‘롯백양조’를 해시태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12/1~31)’도 있으니 ‘롯백양조’에 방문하셔서 색다른 경험과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고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2022년, 롯데가 준비한 이색 마케팅과 함께 즐거운 추억으로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