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운동을 습관화하고 하루 운동량을 인증하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챌린지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또한 추운 날씨로 몸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겨울철에는 ‘근감소증’ 발생률이 증가할 수 있어, ‘근테크(근육+재테크)’라는 신조어와 함께 근육량 유지를 위한 연관 식품들과 아이템도 크게 조명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롯데가 준비한 ‘근테크’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헬시 플레저 열풍, 신드롬으로 급부상하다
건강 관리를 즐거움, 행복으로 여기는 문화(헬시 플레저, Healthy Pleasure)가 일상이 되면서 건강 관리용 홈트레이닝 제품과 식품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데요. 이와 관련해 헬스케어 시장이 급성장하는 현상을 뜻하는 ‘덤벨(아령) 이코노미’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다고 합니다.
롯데마트 역시 지난 1월 1일 새해부터 약 일주일간의 매출을 살펴보면,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는 전년대비 약 20% 이상 신장했고, 근력운동 필수 아이템인 헬스장갑, 보호대 등의 헬스용품 역시 약 15% 이상 신장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어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롯데마트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
롯데마트,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 출시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발맞추어 지난 5일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습니다.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해빗(Hav’eat)’의 신상품으로,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며 1포에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호두아몬드맛’, 코코아분말이 함유된 달콤한 ‘초코맛’ 총 두 가지 맛으로,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단백질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맛 때문에 섭취를 어려워했던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후문입니다.
[하빈저 폼코어 벨트]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근력 운동 아이템 선보이는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새해 맞이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를 시작한 ‘헬린이’ 소비자들을 위해 헬스 장갑, 손목/허리/발목 보호대 등 다양한 근력 운동 아이템들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동영상 공유 기반 SNS에서 헬스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김계란’을 모델로 한 ‘하빈저’ 브랜드의 다양한 헬스용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롯데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근테크’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헬스케어 시장을 확장시켜 나가겠습니다. 2023년엔 롯데가 준비한 ‘근테크‘ 아이템으로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