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2023/03/21

롯데칠성음료의 핫하고 힙한 엔터테인먼트 채널, ‘칠 레이블(Chil Label)’ 운영자를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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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혹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가지고 계신가요?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취향 저격 플레이리스트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롯데칠성음료
‘칠 레이블’에서 만든 음악인데요.

아티스트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무대 연출부터
눈과 귀를 사로잡는
힙하고 그루비한 사운드까지!

롯데칠성음료 ‘칠 레이블’ 운영자가 전하는
브랜드 탄생부터 콘텐츠 비하인드까지!
지금부터 재생합니다!

Q. ‘칠 레이블’ 운영자를 인터뷰하게 되어 기뻐요!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칠 레이블 운영자 신규빈입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소속이고
칠 레이블 외 SNS 운영, 행사, 프로모션 기획 등
다양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칠 레이블’이란 무엇인가요?
어떤 의미를 가진 프로젝트인지 궁금합니다.

칠 레이블을 설명하기에 앞서
먼저 ‘Project Chil’에 대한
이야기가 필요할 것 같아요.

우리 콘텐츠마케팅팀은
칠성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키워드로
‘Chil’을 기획했어요

칠성의 ‘Chil’과 단어 ‘Chill’을
연결해 만든 키워드인데요.
‘취향과 아이덴티티를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투명함’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Project Chil은 칠 레이블뿐 아니라
콜라보, 굿즈, 팝업스토어 등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투명함에 비치는 여러 취향’을 보여주고 있어요.

특히 칠 레이블은 Project Chil을
SNS에서 표현하기 위한
엔터테인먼트 계정인데요.

‘취향을 잘 드러내는 요소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한 결과 ‘음반’, ‘앨범’ 소재를 떠올렸고,
이 소재를 콘텐츠화하기 위한 기획을 했죠.

마침 인스타그램 채널 내 릴스, 샵, 뮤직 등
다양한 기능이 존재했기 때문에
칠 레이블 콘텐츠를 표현하기에
최적의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어요.

특히 탐색 탭에서
알고리즘을 통한 유입이 많아지면서
칠 레이블 또한 규모가 커지게 되었는데요.

유튜브 채널로 확장을 시도해
유튜브도 활발히 운영 중입니다.

특히 칠 레이블 뮤직 라이브쇼 ‘칠 라이브’는
섭외, 기획 등 많은 부분 신경을
쏟고 있는 콘텐츠랍니다.

칠 레이블 유튜브에서
아름다운 무대와 함께 진행되는
유명 아티스트들의 라이브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칠레이블 유튜브 바로가기

Q. SNS 채널이 뮤직 레이블 컨셉이라
콘텐츠에 제품을 녹이는 것이 쉽지 않아 보여요.

롯데칠성의 음료/주류 제품은
콘텐츠 주된 소재이기는 하나,
소비자에게 부담을 주거나
과할 정도로 제품을 표현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칠 레이블은 광고물이 아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이기 때문에
제작 시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죠.

저는 사진, 영상, 음악 등 콘텐츠에
제품 등장이 광고로 느껴지지 않도록,
만약 제품 등장이 없더라도
소비자가 자연스레 제품을 떠올릴 수 있도록
최대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어요.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작진도 이러한 기획 의도를 이해하고
함께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어
기획자로서 감사하고, 뿌듯합니다.

? 칠 레이블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Q. 혹시 칠 레이블 참여 아티스트나 모델
선정 기준이 있을까요?

모델이면 비주얼,
가수면 가창력이나 음악성 등
모든 부분을 고려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개성’에 초점 맞추고 있어요.
자신만의 색채를 발산하는 출연자일수록
칠 레이블 취지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Q. 칠 레이블 콘텐츠를 보면
감각적인 사진, 영상이 많던데
참고 자료는 어떻게 찾고 있나요?

보그, 엘르, 얼루어 같은
여러 잡지의 촬영물들을 유심히 보며
촬영 구도나 포즈 등 데이터를 쌓았어요.

또 인스타그램 콘텐츠인 만큼
채널 알고리즘이나 콘텐츠 노출 조건 등도
고려하는 편입니다.

사진 외 뮤직비디오와 같은
영상 경우 컷 선정부터 배치, 리듬 등
제작진과 활발히 소통하며 제작하고 있어요.

Q. 프로젝트만큼이나 운영자님도 힙할 것 같아요!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가 있을까요?

제가 외양이 힙하진 않지만… ?
기획한 결과물들이 힙하게 보이도록
고민하고 있답니다.

비주얼이나 감성을 제대로 갖춘 콘텐츠만이
소비자를 설득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모든 기획자, 마케터가 그러하듯
저 역시 단숨에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을
콘텐츠 기획/제작에
항상 몰입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타를 연주하는데,
여러 뮤지션을 만나 작업도 진행해왔어요.
오랜 시간 음악 생활을 한 경험이
칠 레이블 기획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혹시 ‘세상 사람들이 다 알아야 한다’거나
혹은 ‘더 많은 사람이 들어줬으면 좋겠다’ 하는
아티스트가 있을까요?
곡도 추천해주세요!

저희 채널에
유명한 아티스트분들이
많이 출연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지올팍(Zior Park)’은
더욱 널리 알리고 싶은 싱어송라이터예요.

지올팍의 음악은
그루비한 비트에 기분을 묘하게 하는 멜로디,
다양한 해석이 쏟아지는
가사와 철학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지올팍의 음악은
뮤직비디오를 보거나
라이브로 접했을 때
그 진가가 더 드러나는 것 같아요.

지올팍 신곡 ‘Christian’과
칠 라이브에서 노래한
‘Being Human’을 추천합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Q. 그렇다면, 최근 즐겨 듣는 곡은 무엇인가요?
플레이리스트 공유 부탁드립니다!

요즘은 ‘뉴진스’가
전체 플레이리스트를 차지하고 있어요.
음악성은 물론, 마케팅 기획물도 어마어마해서
케이팝 ‘게임 체인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 윤하, 백예린, 죠지 노래도 좋아해요.

Q. 앞으로 칠 레이블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칠 레이블은 지금까지
진정성 있는 운영으로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칠 레이블이 ‘Project Chil’의 날개를 펼쳐서
세상의 취향을 밝히는 진정한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끊임없이 진화할 예정이에요.

조만간 더 새로워진
칠 레이블을 만나실 수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채널을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칠 레이블이 여러분의 취향을 밝혀주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앞으로도 칠 레이블을 함께 즐겨주세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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