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탄산음료부터 소주까지
제로 제품이 인기인데요.
특히 ‘제로 슈거 소주’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소주 시장 트렌드를 이끈
‘새로’ 열풍이 대단하죠!
즐거운 건강관리를 선호하는
헬시플레저의 마음을 홀린
새로 소주만의 특별한 이야기!
롯데칠성음료 소주BM
신은경 책임이 전해드립니다.
Q.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롯데칠성음료 소주BM 부서에서
‘새로’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신은경 책임입니다.
Q. 롯데칠성음료
‘소주BM’ 부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자세히 알려줄 수 있을까요?
소주 신제품 개발은 물론
브랜드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합니다.
또 광고 제작과 매체 운영,
PPL, 바이럴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어요.
Q. 최근 그룹 차원에서 열린
‘롯데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들었어요.
축하드립니다!
새로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새로는 제로 슈거, 투명병 패키지,
구미호 스토리텔링 등
기존 희석식 소주 시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도전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소비자분들께 가치를 인정받아
더 뜻깊은 수상이라 생각해요.
Q. 새로 소주가
제로 트렌드 대표로
자리 잡았어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제로 트렌드
확산 시점에 맞춰
제로 슈거를 내세운
새로를 출시해
자연스레 소비자 관심을
끌게 된 것 같아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한 음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기도 했고,
‘제로 슈거 소주=새로’라는
공식도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Q. 새로는 캐릭터/마케팅
맛집으로도 유명한데요.
브랜드 앰배서더 ‘새로구미’
탄생 배경이 궁금해요!
새로의 세계관을
알릴 수 있으면서도
소주가 서민의 술인 만큼
한국적인 화자를
설정하고자 고민했어요.
기존 주류 브랜드의
빅모델 전략이 아닌
새로만의 고유한
앰배서더를 개발하고자
캐릭터를 선택했답니다.
소주가 희로애락을
담은 술인 만큼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 가능한
구미호를 최종으로
선정하게 되었어요.
Q. 그동안 신상품을 기획하며
고민했던 부분이나
특히 더 신경 썼던
점이 있을까요?
MZ 타깃이 원하는
소주 신제품 개발을 위해
소비자가 제품 아이데이션 과정부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Mission Team Play’ 방식을
처음으로 도입했어요.
그 결과물로
제품 네이밍, 패키지 등
아이디어를 얻었답니다.
Q. 혹시 업무 관련
아이디어는 어떤 방법으로
얻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일상에서 발견한
사소한 것이라도 눈여겨보고
기억하려고 노력하려는 편인데요.
이 습관들이 자산이 되어
아이디어를 도출할 때
새로운 방향으로 생각하거나
차별화를 줄 수 있는 요소로
활용할 수 있더라고요.
요즘 소비자가
무엇에 열광하는지,
트렌드는 무엇인지 등
놓치지 않으려고
매일 유튜브 콘텐츠를
열심히 보고 있답니다.
Q. 소주BM 부서에서
직무 수행 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새로운 것에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부딪히고
도전하는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실패한 프로젝트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교훈을 얻어
다음 프로젝트 시
개선점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새로의
현재와 미래가 궁금해요!
지난 4월,
야외활동 시 즐기기 좋은
640ml 페트를 출시했어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음용 TPO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또 현재 지방권에서
판매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지방권까지
마케팅을 확대 운영하고 있답니다.
하반기엔
브랜드 세계관 확장을 위한
신규 장편 애니메이션과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오픈 예정이니
기대해주셔도 좋습니다.
Q. 마지막으로
새로를 좋아하는 소비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새로는
소비자분들 덕분에
성공한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많은 사랑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새로가 선보일
브랜드 스토리가 무궁무진하니
No.1 소주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