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 28일부터 3일간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푸마X맨시티’ 팝업스토어를 아시나요?
맨체스터 시티 팬들은 물론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큰 화제였던 팝업스토어의
기획자분을 만났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포츠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계신
담당자분을 한번 만나볼까요?
Q.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롯데백화점 MD본부 스포츠팀에서
스포츠 B/D MD를 담당하고 있는
박주호 바이어입니다.
Q. 스포츠팀 바이어는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진행하나요?
스포츠팀 바이어는 다양한 스포츠 B/D의 MD,
신규 B/D 발굴 및 입점, 스포츠 관련 팝업 행사를
기획하면서 고객들에게 스포츠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Q. 스포츠팀 바이어로 일하게 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평소 운동화를 좋아해서
스포츠 상품군에 관심이 생겼었어요!
헤비 컬렉터는 아니지만 리미티드 상품을
구매하면서 기쁨을 느꼈고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스포츠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스포츠 바이어를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Q. 스포츠팀 바이어만이 누릴 수 있는 장점이나
특별한 매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스포츠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새로운 상품들을
품평회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어요!
이번 시즌에는 어떤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어떻게 더 멋있게 보여줄지
고민하는 것이 스포츠 바이어의 큰 매력입니다!
Q. 최근 롯데월드몰에서 진행된 ‘푸마X맨시티’
팝업스토어를 기획하셨는데 기획 배경이 궁금해요!
최근 성수동, 한남동과 같은
핫플레이스에서 블록코어룩을
입은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게다가 맨체스터 시티가 트래블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고 방한한다는 소식을 접해서
‘맨시티를 불러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맨시티 공식 후원사인
‘푸마’와 함께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Q.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실 때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얻으시나요?
아이디어는 항상 현장에서 얻어요!
‘사람들이 어떤 운동화를 신지?’
‘사람들은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지?’
이렇게 관심을 갖고 브랜드에 대해
더 깊이 공부를 하다 보면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Q. 스포츠팀 바이어 직무 수행에 필요한
조건이나 역량이 있을까요?
필요한 조건은 스포츠 상품군에 대한
관심과 추진력이라고 생각해요!
얼마나 이 업무에 관심을 갖고
몰입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고,
이를 고객에게 직접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추진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스포츠 활동을 직접 하면 더욱 좋겠지만
필수 조건은 아닌 것 같습니다!
Q. 스포츠팀 바이어가 되기 위한 노력이나 경험,
그리고 꿀팁을 공유해 주세요!
고객들과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SNS로 트렌드를 읽는 시대지만
현장에서 보고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직접 마라톤, 러닝, 등산 등을 하면서
스포츠 패션 트렌드 변화를 알 수 있었어요!
Q. 마지막으로 스포츠팀 바이어를 꿈꾸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스포츠팀 바이어가 대단하거나
특별한 건 아니고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요.
상품군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할 수 있죠!
하지만 멋있는 스포츠 바이어가 되려면
‘스포츠=운동’이라고 갇혀 생각하면
안될 것 같아요.
‘스포츠는 일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스포츠가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었으니,
다양한 상품군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
좋은 스포츠 바이어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스포츠의 트렌드를
더 멋지게 이끌어 갈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