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롯스터뷰에서는
‘쇼콜라팔레트’를 통해 미지의 즐거움과
새로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롯데 GRS 디자인센터 디자인팀 VC
이슬,이주희 담당자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독창적인 패키지와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시각적 즐거움을 선보이려고 노력하는
롯데GRS 디자인센터 디자인팀 VC 담당님들의
업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롯스터뷰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롯데GRS 디자인센터 디자인팀 VC담당
이주희, 이슬입니다.
브랜딩과 패키지 등 다양한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쇼콜라팔레트 브랜드 디자인을
주도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롯데GRS 디자인센터 디자인팀은 어떤 업무를 하나요?
구체적으로 알려 주세요!
롯데GRS의 외식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패키지 디자인, 광고 및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롯데GRS에서 10년 만에 나온 초콜릿 디저트 브랜드
‘쇼콜라팔레트’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쇼콜라팔레트’는 즉석에서 추출한
카카오 매스를 사용하여 만든
다채롭고 특별한 카카오 디저트 브랜드입니다.
“Make a Magical Moment’ 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카카오의 강렬한 맛과 향을 담은
디저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로고는 카카오 열매와 나무를 형상화한
메인 로고와 물감을 짜낸 듯한
서브 로고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축하드려요! 수상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수상은 디자인팀의 노력과 열정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쇼콜라팔레트’의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시면서
아찔했던 기억이나 웃펐던 순간이 있을까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에
출품할 시제품을 독일로 보내야 했는데,
어느 날 레드닷 관계자로부터
시제품이 도착하지 않았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EMS 택배 송장을 조회해 보니
독일 레드닷에 도착 완료로 나왔지만,
실제로는 도착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독일 해외택배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답장을 받았을 때,
정말 심장이 철렁했어요..!
결국 레드닷 관계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다시 한 번 시제품을 발송해야 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Proforma Invoice의 HS 코드 및
내용을 꼼꼼하게 적어 누락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답니다.
정말 아찔하면서도 지금 생각하면 웃픈 순간이었습니다😂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만들어 내려면
다양하고 많은 레퍼런스를 보고 느끼고
공유해야 될 것 같은데요!
영감은 주로 어떤 방법으로 얻는 편인가요?
주희 담당님
주로 여행을 하거나 전시회를 방문하면서 영감을 얻어요!
다양한 문화와 예술 작품을 접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곤 해요.
또한, 디자인 관련 서적과
온라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자주 참고한답니다!
이슬 담당님
인스타그램에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서
틈틈이 보는 편이에요.
그 중에서 선별해 팀원들과
시장조사를 나가 직접 보고 느끼는 부분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돼요!
그리고 요즘은 디자인이나 트렌드를
다루는 아티클이 많은데,
이를 통해서 인사이트를 얻기도 한답니다.
수 많은 오브제들 중 패키지 디자인을 ‘책’으로
선정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책은 열면 마법 같은 세상이 펼쳐지는
상징적인 오브제입니다.
‘쇼콜라팔레트’도 디저트를 통해
그런 마법 같은 순간을 선사하고 싶어서,
책의 구조를 활용하게 되었어요!
또, 책 겉면 슬리브에는
카카오 모양의 타공 디자인을 더해
‘쇼콜라팔레트’만의 특별한 포인트를 만들었습니다!
추가로 다른 패키지 디자인 원리도 설명드리자면,
브랜드 네이밍에서 연상되는
미술 도구들(팔레트, 붓, 물감통 등)을
그래픽 모티브로 사용하여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브랜드 색상으로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다크 브라운을 기반으로,
오렌지, 옐로우, 민트 그린, 블루 톤을 함께 활용하여
카카오의 다채로운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고,
이는 ‘쇼콜라팔레트’의 독창성과 특별함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추석이 다가오고 있는 시점에서 달달한 한가위를 보내려면
기프트 세트로 딱인게 있을까요? 추천해주세요~!
추석을 맞아 달콤한 한가위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쇼콜라팔레트’의 기프트 세트를 추천드려요!
특히 책 모양의 봉봉 초콜릿과 티그레
구움과자 패키지는 선물로 제격이죠.
신선한 카카오 매스로 만든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가
가족과 친구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해줄 거예요.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를 꿈꾸고 있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디자인은 단순히 아름다움을 만드는 게 아니라,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중요한 일이에요.
늘 열정과 창의성을 가지고 도전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협업과 소통도 잊지 말고,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