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2013/02/06

롯데 소셜 가훈 이벤트, 우리 집 가훈 작품이 되다!(완료)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top_02

 

롯데그룹 블로그 Pleasure with You, LOTTE에서
설을 맞이하여 소셜 가훈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집에 가훈 있으세요? 가족의 정신적 힘이 되는 가훈.
유명 캘리그라피 작가들의 작품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롯데가 여러분의 가훈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드립니다!

 

<가훈>, 소통의 매개체

예전에는 집집마다 거실에 가훈을 걸어놓고는 했습니다.
지금도 학교에는 급훈이 있고, 기업에는 사훈이 있듯이 말이죠.
요즘에는 대형 LCD TV와 결혼사진, 가족사진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지만,
가훈은 여전히 집안 어르신들이 자손들에게 가르침을 주고,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고 가족을 결속시키고 가풍을 알리는
소통의 매개체입니다.

아버지, 또는 서예에 조예 깊은 지인이 일필휘지한 어구에는
가장의 희망과 가족을 향한 사랑이 담겨있는 것이죠.

소셜 가훈 이벤트는 이러한 우리의 전통인
가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롯데가 여러분에게 드리는 작은 선물입니다.

 

가훈도 <캘리그라피> 시대

캘리그라피는 우리 말로는 ‘손 글씨’로 바꿔 부를 수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폰트font’라 부르는 디지털화된 글자는
정형화된 것이어서 감성적인 표현을 하기에는 다소 부족했습니다.

책이나 리포트, 온라인 서비스같이 글자 양이 많은 곳에는 적합하지만,
제목이나 상품명에 사용하기에는 느낌을 전달하기 쉽지 않았죠.

그래서 몇 년 전부터 캘리그라피가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포스터의 타이틀, 상품의 라벨, 수많은 광고에서
캘리그라피가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전통 서예보다는 형식에서 자유롭고 감성이 묻어나는
캘리그라피로 만들어진 가훈, 트랜디한 가훈, 탐나지 않으시나요?

 

01. 마음에 드는 가훈 배경 이미지작가를 결정합니다.

back1

back2

 

02. 자신의 이름과 선택한 배경 이미지, 작가, 가훈을 댓글로 적습니다.

작성예시  김롯데 / 가훈배경: 1번 / 작가: 신동욱 작가 / 가훈: 가화만사성

 

이벤트 기간: 2013.02.06(수) ~ 2013.02.24(일)

당첨자 발표: 2013.02.26(화)

gift3

* 롯데그룹 페이스북에서도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그룹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 가기

 

가훈이벤트 당첨은 아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롯데 소셜 가훈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바로 가기>>>  http://on.fb.me/15M6QMo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