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헬스&뷰티 스토어 ‘롭스(LOHB’s)’. 다들 가보셨나요? ^^
롭스는 홍대에 1호점과 2호점을 운영 중이며, 지난 6월 25일에는 잠실에도 3호점을 오픈했습니다. ^^
기존 드러그스토어와는 다르게 ‘헬스’를 강조하며 건강식품과 운동용품 등을 갖추고 있고, 뷰티 부분에서도 로드 매장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롭스’. 화이트와 탱고레드로 꾸며진 매장 인테리어 또한 주요 고객층인 20~30대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롯데그룹 블로그에서는 ‘롭스 홍대 1호점’을 직접 찾아가 롭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Q.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롭스 홍대점 점장 이희철입니다. 1호점이기 때문에, 부담감도 있지만, 그보다는 책임감을 느끼며 열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Q. 홍대에 1호점이라 의의가 있을 것 같은데요
A. 홍대는 20~30대 세대들을 중심으로 가장 빠르게 트랜드가 변화하는 곳입니다. 주 고객층은 20~30대 학생과 직장인 여성이고요, 특별히 인기 상품이 있다기보다, 다양한 상품이 잘 판매되고 있습니다.
Q. 주위에 유사한 매장이 많이 있죠
A. 홍대에는 8개 정도의 드러그스토어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경쟁 관계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뷰티&헬스 시장의 트랜드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관련 매장들이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요. 물론, 롭스가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롯데그룹 블로그를 통해 하고 싶은 말은
A. 롭스는 롯데 계열사 중에 가장 막내인 만큼 롯데에서 가족과 동생을 돌본다는 마음으로 롭스를 사랑해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고객이 즐겁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롭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이희철 점장이 전하는 ‘롭스의 이모저모’를 함께 살펴볼까요?^^
카테고리별 진열로 원하는 제품군을 쉽게
롭스 매장은 카테고리별로 제품이 진열돼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화장품 코너는 스페셜 케어, 더마 케어, 네츄럴 케어, 베이직 케어로 나뉘어 있어서 피부 상태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한 코너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고객 편의를 위해 색조 화장 디스플레이를 벽면이 아니라, 원형으로 설치해서 여러 명이 한꺼번에 제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고요.
롭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들
직장인의 피로를 풀어주는 온열안대는 일본에서 인기 있는 제품으로, 점심시간 잠시 짬을 내서 눈을 붙이거나, 취침 때에 붙이고 자면 피로가 풀어지는 효과 있습니다. 한국후지필름의 아스타리프트 화장품은 유일하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고요. 미국 유기농 캐어 밤과 지하 온천수와 유기농 성분이 들어간 더마 케어 제품인 ‘종작(Jonzac)’도 롭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색조 화장품 브랜드 ‘브르주아’와 ‘스틸라’는 백화점이 아닌 로드샵에서는 처음 론칭했고요.
헬스용품과 여성 호신 제품도 있어
헬스 관련 용품과 남성 제품, 여성 호신 제품, 외국여행에 필요한 전압 변경 제품 등 건강과 일상생활에서 요긴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비타민 바에는 다양한 종류로 준비돼 있어서 고객 성향에 맞춰서 고를 수 있고요. 미국에서 비타민 넘버 원 브랜드 아메리카 헬스 제품과 아이들은 위한 오가닉 비타민 제품도 만날 수 있습니다.
여행과 호신용품도 갖추고 있어서 굳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하지 않아도 되고요. 또한, 뷰티&헬스 콘셉트에 맞게 아디다스 휘트니스 제품도 갖춰놨습니다.
빈티지 짐(Gym) 콘셉트의 인테리어
롭스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빈티지 짐(gym) 콘셉트로 화이트와 탱고레드 두 색상으로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천장을 보면 레이스 트랙처럼 꾸며 놨고요. 제품 진열대는 뜀틀, 물통, 역기 등을 형상화하는 등 ‘헬스’에 어울리는 콘셉트로 만들었습니다. 인테리어 탓인지 매장에 들어서는 것만으로도 벌써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지 않으세요? 😀
고객이 편하게 상품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진열대에서 제품 정보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다른 매장에 가시면, 직원이 구매를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는데 고객에 따라서 이를 귀찮아하시는 분들도 있죠. 그래서, 직원의 설명 없이도 제품 정보를 고객이 직접 찾아볼 수 있게 한 것입니다. 매장 Q&A 코너도 이와 비슷한데, 특정 제품에 관한 Q&A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해서 제품에 관한 궁금증을 고객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기획했습니다. 물론, 궁금한 부분은 요청하시면 언제든지 직원들이 친절하게 상당해드리고 있고요. 😀
롭스는 매장 음악도 신경 쓴다고요
롭스 매장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은 전문 컨설팅 업체에 의뢰해 타깃 고객을 분석하고 이들이 쇼핑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음악을 선정한 것입니다. 매장의 분위기에는 음악도 많은 분위기를 차지하니까요. 음악까지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려한 롭스의 디테일, 멋지지 않나요.
VIP와 매니아 회원 가입 혜택
롭스는 회원을 매니아와 VIP 두 가지 형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VIP는 연회비 2만 원이고 1만 5천 원에 해당하는 ‘롭스박스’를 증정하고 2%를 적립해드립니다. 매니아 회원은 1%를 적립해드리고요. 또한, VIP 회원에게는 10% 할인이 적용되는 별도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롭스 홍대 2호점, 3호점 잠실 캐슬점
홍대 1호점에 이어서, 홍대에 롭스 2호점이, 잠실에는 3호점 잠실캐슬점이 오픈했습니다. 홍대 2호점은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돼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휴대전화를 충전하며 거울을 볼 수 있는 휴식 공간도 있습니다. 😀 앞으로 롭스 매장은 주요 지역 곳곳에 오픈할 예정이니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