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모르게 배가 고프고 입도 궁금한 오후 4~5시. L군은 이 시간을 ‘당 떨어지는 시간‘이라고 부른답니다. 말 그대로 달콤한 간식, 초콜릿이 필요한 시간이죠! 하지만 살찔 걱정, 충치 걱정에 초콜릿은 가까이하기엔 너무나 먼 존재라고요? 오늘 L군이 초콜릿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샅샅이 파헤쳐드릴게요. 초콜릿의 달콤한 속사정을 지금 만나보세요.
초콜릿에 대한 오해와 진실
초콜릿을 먹으면 살이 찐다? No!
딱 한 조각이면 되는데… 살찔 걱정에 그동안 멀리만 하던 초콜릿. 하지만 초콜릿을 먹는다고 무조건 살이 찌는 건 아니랍니다. 초콜릿은 먹었을 때 적당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식사량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012년 4월 미국 TIME지는 일주일에 5회 이상 정기적으로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의 체질량지수(BMI)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낮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무엇이든 많이 먹으면 좋지 않겠죠? ^^
초콜릿은 건강에 좋지 않다? No!
좋은 약이 입에 쓰듯, 달콤한 초콜릿은 왠지 건강에 안 좋을 것 같다고요? 정답은 No! 초콜릿의 주요 성분인 카카오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산화질소량을 높여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줘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호주 모나쉬 대학 연구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 100g을 매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10년 후 심장마비 또는 뇌졸중 위험이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이제 초콜릿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편견은 버리고 초콜릿의 건강함을 느껴보세요.
초콜릿을 먹으면 충치가 생긴다? No!
쌉싸름한 다크 초콜릿에는 충치를 예방하는 아주 놀라운 효과가 숨어있어요! 일본 오사카대의 한 연구 결과에서 카카오 콩의 껍질에 충치 박테리아의 성장을 방해하는 성분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외에도 초콜릿에는 치약의 주요 성분인 불소를 포함해 충치 박테리아를 막아주는 타닌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으니까요. 다크 초콜릿으로 맛과 치아건강 모두 놓치지 마세요!
달콤 시원 폭신! 롯데의 초콜릿 3총사
초콜릿에 대한 오해도 풀었으니 이제 맛있게 즐기는 일만 남았죠? ^^ 초콜릿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롯데의 초콜릿 제품을 소개합니다. 오리지널 초콜릿부터 시원한 초콜릿 아이스크림, 폭신폭신한 초콜릿 도넛까지! 취향대로 골라 드세요.
폭신폭신한 초콜릿? 크리스피크림도넛 Choco Mania
폭신폭신하고 달콤한 도넛이 초콜릿과 만난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초코 매니아(Choco Mania)’.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코코아 도넛에 바삭한 통밀 비스켓이 올라간 ‘초콜릿 쿠키케익‘, 컬스초콜릿으로 장식한 ‘드림 초코케익‘, 초콜릿 케이크에 블랙칩 비스킷을 토핑한 ‘초콜릿 치즈케익‘까지! 진정한 초콜릿 매니아라면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초코 매니아, 꼭 한번 맛보세요!
오리지널 초콜릿을 느껴라!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 드림카카오
대한민국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초콜릿! 1975년 출시 이후 38년 동안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죠. 특히 가나초콜릿은 엄선된 카카오의 깊고 진한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높은데요. 초콜릿의 향과 맛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는 ‘BTC(Better Taste Chocolate) 공법’이 가나초콜릿 맛의 비결입니다.
풍부한 카카오의 향이 느껴지는 ‘가나 마일드’와 ‘가나 밀크’는 물론 카카오의 깊은 맛이 인상적인 ‘가나블랙’이 가나초콜릿의 대표주자! 여기에 동글동글 먹기 편한 ‘드림카카오’의 인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폴리페놀 듬뿍! 초콜릿의 풍미를 제대로 느끼고 싶을 땐 가나초콜릿과 함께하세요.
시원해서 더욱 달콤하다! 롯데푸드 초콜릿 아이스크림 3총사
시원해서 더욱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4계절 내내 사랑받는 간식입니다. 식사 후 디저트는 물론 더위를 식힐 때도 그만이죠.
손끝부터 시원함이 느껴지는 ‘빠삐코‘부터 초콜릿과 마시멜로가 만나 더욱 달콤한 ‘구구 아이스크림‘, 바삭한 크런치 초콜릿 코팅과 딸기잼이 어우러진 ‘돼지바‘. 모두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롯데푸드의 스테디셀러인데요.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재료들과 만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