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백제의 혼이 담긴 부여는 ‘도시 전체가 문화재’라고 불릴 정도로 문화유산이 많은 곳인데요. 9월 6일, 이곳 부여에 국내 최초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관광∙쇼핑 테마파크 ‘부여 롯데아울렛’이 오픈했습니다! 충남 부여군 규암면에 자리 잡은 롯데백화점의 아홉 번째 아울렛 매장 ‘부여 롯데아울렛’을 100% 즐기는 방법, 지금부터 L군이 알려 드립니다.
#1. 볼거리 – 백제의 전통미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다
부여 롯데아울렛은 백제의 숨결이 살아있는 역사도시에 걸맞게 전통의 아름다움을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통 한옥 기와에서 성곽, 배흘림 기둥까지 백제 시대의 건축양식을 그대~로 재현했어요. 아울렛의 중심에는 연못과 정자가 있어 마치 백제 시대의 성에 들어와 쉬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
#2. 살 거리 – 120여 개 인기 브랜드와 향토 브랜드를 모두 모으다
부여 롯데아울렛은 지역 상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120여 개 유명 브랜드를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우선 충청지역 최초로 ‘코치(COACH)와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 상설매장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또 ‘빈폴(BEAN POLE)’, ‘라코스테(LACOSTE)’, ‘헤지스(HAZZYS)’, ‘아디다스(adidas)’, ‘뉴발란스(NEW BALANCE)’ 등 충청권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습니다. 지역 고객이 선호하는 3대 패션그룹(세정∙형지∙인디에프) 전문관도 운영하고요.
지역 친화적 매장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부여 롯데아울렛의 ‘향토특산물관’에서는 부여의 향토브랜드인 ‘굿뜨래’를 중심으로 메론, 밤, 수박 등 ‘부여 8미(味) 농산물’을 비롯해 충청도의 다양한 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여 방문을 기념할만한 백제문화 관광상품도 전시, 판매하고요. 약선한정식, 연잎밥 정식으로 유명한 부여의 맛집 ‘하늘채’도 입점합니다.
#3. 즐길 거리 – 부여의 역사∙문화와 휴식을 함께 누리다
부여에는 낙화암, 정림사지5층석탑 등 백제 시대 관광자원이 다양합니다. 현재 부여군에 있는 문화재는 약 240개, 국가지정문화재만 무려 52개인데요. 롯데는 이처럼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지닌 부여가 세계적인 역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난 2008년부터 충청남도와 함께 대규모 ‘백제문화단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제문화단지는 역사문화체험은 물론 쇼핑, 레저, 휴양의 편의를 동시에 제공하는 복합 관광단지입니다. 리조트와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고, 백제역사문화관과 왕궁촌도 둘러볼 수 있어요. 2014년까지 스파빌리지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부여 롯데아울렛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쇼핑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 테마파크입니다. 리조트와 골프장 등 레저시설도 가까이 있어 여가를 즐기고 싶은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부여가 역사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부여 롯데아울렛 류금석 점장
#4. 부여 롯데아울렛 오픈 기념 이벤트
오픈 기념 이벤트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 부여 롯데아울렛이 준비한 오픈 이벤트에는 부여의 지역적 특색이 살아있습니다! 오픈 당일에는 전통 대북(大鼓) 퍼포먼스와 퓨전 국악공연, 마당극 등 지역 공연팀이 함께하고요. 6일부터 8일까지는 백제의 전통 의상을 선보이는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 풍성한 오픈 기념 이벤트 더 보기
이벤트 기간에 부여점에 직접 갈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마련한 또 하나의 기회!
백제 역사퀴즈 풀고 맛있는 사은품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