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해보셨나요?
바늘이 무서워서, 시간 내기 어려워서 등의 이유로 헌혈을 피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1초의 따끔함만 참으면 여러 사람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답니다. L군도 바늘이 무섭지만 꾹 참고 정기적으로 헌혈을 하고 있어요. ^^ 헌혈을 마친 뒤 그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답니다.
헌혈로서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전한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롯데슈퍼의 임직원들인데요! 1월 2일 시무식을 진행한 후 본사를 방문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헌혈을 했답니다. 무려 170여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의사를 비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헌혈을 하는 진풍경이 펼쳐졌어요.
이날 채혈된 혈액의 전량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응급수술 등 수혈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었습니다. ^^ 헌혈을 하고 있는 직원들의 떨리지만 뿌듯한 표정, 말하지 않아도 느껴지시죠?
이 밖에도 롯데 계열사들의 사랑나눔 활동은 다양하게 펼쳐졌는데요. 롯데삼동복지재단의 소외계층 필요물품 지원사업 협약 체결부터 한국후지필름의 청소년 사진교실 개최 행사까지. 마음으로 뛰고 발로 뛰는 롯데의 사랑나눔 소식!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소외된 이웃에게 필요물품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하다
‘고향사랑,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롯데삼동복지재단은 1월 21일 울산 울주군청 상황실에서 올해 말까지 최대 3억 4천6백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2015 봉사활동 연계 소외계층 필요물품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기초•차상위계층 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그리고 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계층은 자원봉사 단체들의 돌봄 봉사 혜택과 함께 필요한 물품을 지원받게 됩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부산지역 푸드마켓에 무료구매 물품을 지원하다
재단은 1월 23일 부산시 중구청에서 저소득층 상설 무료구매 시설인 중구 다솜나래푸드마켓에 식품 및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푸드마켓 지원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중구 이외에도 부산진구, 동래구, 해운대구 등 총 4개구의 푸드마켓에 각 2천만 원씩, 총 8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롯데케미칼 임직원들의 손길을 모아 희망나눔 장학금을 전달하다
롯데케미칼은 1월 15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희망나눔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희망나눔 장학금’은 롯데케미칼 연구소 270여 명의 임직원이 직장인 나눔 캠페인에 참여해 조성한 성금으로, 성적이 우수하거나 모범적인 생활로 지자체에서 추천 받은 학생에게 고교 졸업 시까지 매년 상•하반기 2차례씩 지원됩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총 11명에게 1천8백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되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새해 떡국과 생필품을 나누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월 19일 구세군 어린이 30명을 초청해, 민속박물관에서 한지공예 체험을 하고, 저자거리에서 떡국을 맛보는 ‘새해맞이 떡국나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1월 28일에는 임직원들이 ‘송파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들과 윷놀이를 즐기고 떡국과 생필품을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한국후지필름 청소년 사진교실을 개최하다
한국후지필름은 1월 15일 롯데 교육기부 학생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사진교실’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사진교실에서는 청소년들이 쉽게 사진을 접하고 촬영할 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수업 및 실습이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은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를 이용해 서로를 촬영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2015년도 어느덧 2개월이 훌쩍 지나가버렸습니다. 올해 더 많은 나눔 활동으로 2015년을 채워나갈 롯데를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