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군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이 오면서 많은 분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하는 홈파티를 계획하고 계실 텐데요. 이번 달은 집에서 간단하면서 보기 좋은 홈파티 메뉴 2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멋드러진 홈파티 핑거푸드! ‘마늘빵 카나페’, ‘미니 돈가스버거’! 이번에도 역시 파워블로거 ‘꼬마츄츄’님과 함께 합니다!
간단한 홈파티 메뉴로 크래커를 이용한 카나페 많이들 생각하실 거에요. 하지만 L군은 직접 만든 마늘빵을 활용해보았는데요. 집에서 바게트로 빵집보다 더 맛있는 마늘빵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마늘빵의 바삭함과 토핑이 만나 자꾸 손이 간답니다. 그리고, 수제버거도 홈파티 메뉴로 인기가 좋은데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버거를 손쉽게 만드는 방법도 공개되니 기대해주세요!
미니 돈까스버거 : 모닝빵 4개, 롯데햄 우리돼지 돈까스 1개, 방울토마토, 치즈, 의성마늘햄, 양파 1/2개, 양배추 약간, 당근 1/4개, 오이 1/3개, 마요네즈 3숟가락, 케찹 1/2숟가락, 소금 한꼬집, 치커리
마늘빵 카나페 : 바게트 1/2개, 건강한 발효버터 갈릭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파슬리가루 약간, 꿀 1숟가락, 치즈, 롯데 의성마늘햄, 청포도, 치커리, 키위, 방울토마토, 발사믹 드레싱 약간(소스는 취향껏 준비)
롯데마트에 가시면 빵 냄새가 솔솔~ 풍겨오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브랑제리’ 베이커리인데요. 이곳에서 이번 요리 레시피 재료 중 모닝빵과 바게트를 구입했습니다. 자, 그럼 이달의 요리 시작해볼게요~!
미니 돈까스버거 돈까스의 바삭함과 채소의 아삭함이 만났다!
1. 재료 손질하기
먼저, 돈까스버거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서 준비합니다. 치커리, 양배추는 차가운 얼음물에 담갔다가 사용하면 더욱 아삭합니다.
2. 돈까스 바삭하게 튀기기
돈까스는 1장을 바삭하게 튀겨 준비합니다. 먹기 좋게 4등분 해주세요.
3. 아삭아삭 채소 버무리기
오이, 당근, 양파, 양배추를 채 썰어준 뒤에 마요네즈, 케찹, 소금을 넣고 버무리면 샐러드가 되는데요. 샐러드는 튀긴 음식과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버거 속 토핑으로 강추입니다! 요즘 샐러드빵이 인기가 좋잖아요. 추억의 맛도 나고요. ^^
4. 차곡차곡 쌓기. 그리고 완성!
모닝빵에 치즈와 의성마늘햄 그리고 나머지 재료도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자, 간단하지만 참 든든한 돈까스버거가 완성되었습니다. 도톰하지만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핑거푸드로 즐기기 좋은 메뉴입니다. 바삭하고 도톰한 돈까스와 샐러드가 잘 어우러지네요.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 냠!
마늘빵 카나페 한 입에 느껴지는 마늘의 풍미
이번에는 바게트로 마늘빵을 만들어 봅니다. 바게트에 마늘맛을 내기 위해선 빵에 발라지는 소스 만들기가 중요한데요. 그 소스 비법은 이렇습니다.
건강한 발효버터 갈릭, 꿀, 파슬리가루, 다진 마늘!
4가지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주면 마늘 소스 완성! 바게트에 마늘 소스를 발라준 뒤에, 230도에서 6분 가량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물론, 오븐에 따라 온도와 시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잘 구워진 마늘빵은 식힌 뒤에 카나페 재료를 올려줍니다. 그러면 완성!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졌죠? 보기에도 좋고, 맛을 보면 더욱 좋아하실 거랍니다. 크래커로 만드는 카나페도 맛있지만 마늘빵으로 만드는 카나페도 아주 맛있으니 꼭 만들어 즐겨보세요. ^^
자, 지금까지 홈파티 메뉴로 손색 없는 미니 돈까스버거와 마늘빵 카나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5월 가정의 달, 행사가 안팎으로 많은 시즌인데요. 귀여운 핑거푸드로 상차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보세요!